충남문화예술인 1000인 및 전택련 충남본부 김태흠 후보 지지 천명

국민의힘 김태흠 충남지사 후보를 지지하는 각종 단체와 개인들이 선거운동 시작 이틀 앞두고 계속 이어지고 있다.
김태흠 후보는 17일 충남문화예술인 1000인이 힘쎈캠프를 방문하여 지지를 선언했으며, 전택련 충남본부 역시 천안 택시노조 사무실에서 지지를 선언했다고 밝혔다.
또한 김태흠 후보는 이노비즈 기업협의회와 차담회에서 기업들의 다양한 애로사항과 제안 의견들을 듣고 “조례를 바꾸고 간소화하며, 젋은이들에게는 창업의 기회를, 사업하는 분들에게도 기회를 줄 수 있는 도지사 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김태흠 후보는 한국교회연합 회장단 간담회에서 “충남 목사님들을 많이 만나면서 인권조례 중심잡고 차별금지법 2가지 약속드렸다”고 전했으며, 한국교회연합 회장단 목사님들은 “자유민주주의가 꼭 되는 대한민국 만들 수 있도록 축복하며, 충남이 대한민국 중심 역할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후보가 당선되어 큰 역할 해주시길 당부 드린다”는 덕담을 건넸다.
충남문화예술인 1,000명을 대표해서 유원희 전 천안시장 예비후보는 “공연장과 미술관등 창작공간이 턱없이 부족하여, 많은 예술인과 젊은 작가들을 떠나고 있다”며 “문화예술 관련 부족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문화예술인들이 마음껏 창작활동을 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 수 있는 김태흠 후보를 적극 지지한다”고 천명했다.
김태흠 후보는 “낙후되어 있는 충남의 문화 예술의 현실을 잘 알고 있다”며 “천안에 천안문화예술센터(문학관) 건립하여 문화 예술인들이 마음 것 창작활동에 전념 할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고 화답했다.

한국노총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 충남세종본부 소속 대표자들은 이날 전택노련 충남세종본부 대회의실에서 지지선언식을 개최하고 “‘노동자의 친구’ 김태흠 후보를 지지하기로 결정했다”고 선언했다.
이날 지지 선언에는 전택노련 충남세종본부 김상진 의장, 이보형, 박만규, 임인수, 임헌근, 조경수 부의장, 김교환 사무국장, 강일호(아산), 황종기(태안), 김용복(홍성), 김우준(보령), 이희병(계룡), 최원호(공주) 지부장 등 53명의 택시 노조위원장들이 이름을 올렸다.
김태흠 후보는 모두발언에서 “저희 당 차원에서 노동계의 지지를 받아내는 것은 흔치 않은 일이기에 너무 감사하다”며 “양승조 후보와 샅바싸움을 하던 중인데 이번 지지선언을 계기로 자신감을 얻었다”고 힘주어 말했다.
김태흠 후보는 이어 “열악한 환경여건 속에서도 도민들의 발이 되어주는 것을 잘 안다”고 강조한 후 “강한 추진력을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도지사가 돼 돕겠다”며 “전택노련 충남세종본부에서 건의한 6개 항은 도지사가 되면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상진 의장은 지지선언에서 “택시노동자들은 지역평균 임금은 고사하고 최저임금에도 미치지 못하는 열악한 보수로 삶은 고되고 지쳐 있다”며 “특히 지역 현실을 무시한 비현실적 총량제로 희망의 끈마저 끊어져 노동의욕까지 상실되고 노동자 가족은 생계와 생존마저 위협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상진 의장은 또 “우리가 지난 12년 한 정당만 지지해오다가 겪은 상황이 어떠했느냐?”고 반문한 후 “김 후보는 강력한 추진력으로 돌파해 택시 노동자의 어려움을 함께 하겠다고 천명했고, 노동자의 친구가 되어 주겠다고 했다”며 “그래서 지지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진 질의응답에서 한 위원장은 “양승조 도정 휘하에서 우리가 거지취급을 당했다”고 원색적으로 비판하면서 “이번에는 우리가 제대로 한번 바꿔보아야 하지 않겠느냐”고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다.
한편, 17일 오후에는 충남노인복지시설협의회와 충남골프협회의 지지선언이 진행됐다.
관련기사
- 충남도지사 지지도...국힘 김태흠, 오차 범위 밖 우세
- 민주당 권리당원 및 시민대표단 집단탈당, '김태흠 지지' 결의
- 김태흠 충남지사 후보, 젊은 층으로 지지세 확산
- 김태흠 충남지사 후보, 각계각층 지지선언 행렬 이어져
- 김태흠 충남지사 후보, 힘쎈 직능총괄사회단체본부 임명장 수여식 및 천안선대위 발대식
- 김태흠 충남지사 후보 선대위, ‘절망에서 희망이 넘치는 충남으로’라는 정책 논평 발표
- 김태흠, '천안·아산' 발전 27대 공약 발표
- [6.1지방선거 인터뷰] 김태흠 충남도지사 후보 "'살고 싶은 충남' 만들 것"
- 김태흠, 생활밀착형 공약 시리즈 제3탄 학부모편 공개
- 김태흠-이준석, 천안서 첫 공식선거운동 시작
- 김태흠 “천안‧아산시민 출퇴근 철도교통비 지원"
- 김태흠 충남지사 후보, 충남 ‘워케이션 실리콘벨리’ 조성
- 김태흠 충남지사 후보,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 질타
- 김태흠 충남지사 후보 배우자, 조용한 내조 행보 눈길
- 김태흠 충남지사 후보,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와 상생발전협약 체결
- 김태흠 충남지사 후보, 금산과 청양 등 합동유세...“제가 충남 꿈과 비전 실현 적임자”
- 김태흠 충남지사 후보, 논산 및 보령 합동유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