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아산을 대한민국 심장으로”

김태흠 국민의힘 충남도지사 후보
김태흠 국민의힘 충남도지사 후보

“50년 대다보는 비전으로 천안·아산을 대한민국 심장으로 만들겠다”

김태흠 국민의힘 충남도지사 후보는 12일 이와 같이 포부를 밝히며 천안 발전읠 위한 15대 공약과 아산 발전을 위한 12대 공약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이날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천안 발전을 위해 첨단기술과 광역교통망을 결합시켜 대한민국의 기술혁신을 주도하여, 수도권을 뛰어넘는 디지털수도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반도체, 디스플레이, e-스포츠 산업등 디지털 혁신기업을 유치하여 경제성장의 새로운 핵심지역으로 도약할 수 있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 GTX-C 노선의 천안·아산 연장 ▲ 지하철 1호선 독립기념관 연장 ▲ M버스 천안∼서울 노선 신설 ▲ 천안역사 및 역세권 복합 개발 ▲ e-스포츠 프로게임 창단 ▲ 부동산 조정대상지역 조기 해제 ▲ 성환종축장 용지 자유경제특구로 지정 ▲( 안서동에) 대학로 조성 ▲ 교통약자를 위한 저상버스 확충 등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김 후보는 아산 지역 발전을 위한 목표도 밝혔다.

김 후보는 "'맥캔지가 뽑은 2025년 세계7대 부자도시 5위 랭크'를 목표로 한다"면서 "특히, 한국을 넘어 글로벌 경제를 이끄는 선도 경제도시로 도약시키겠다"고 말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 베이밸리(Bay Valley) 조성 ▲ 북부권 일대 10만 도시 건설 ▲ KTX 천안아산역 광역복합환승센터 설치 ▲ AI기반 미래차(전기차 등) 산업의 중심허브 육성 ▲ 도고에 순환형 셔틀 열차 중심역 설치 ▲ 온천 헬스케어, 의료치료기업 유치 등을 제시했다.

김태흠 충남도지사 후보는 "윤석열 정부의 국정운영을 뒷받침하면서 충남발전에 대한 공약을 실천하는 데 앞장서겠다"라며 "시민들께서 원하시면 무엇이든 가져오겠다. 약속한 공약은 임기 내 꼭 실천하겠다"고 다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