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브로커와 지역 유력 정치인 가깝다는 의혹 제기돼
선관위 "법리검토 후 필요 조치 취하겠다"

뉴스티앤티
뉴스티앤티

김소연(서구6, 더불어민주당) 대전광역시의원發 태풍이 지역 정치권을 강타하고 있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 26일 개인 페이스북을 통해 "선거 과정에서 믿을만한 사람(A)으로부터 한 사람(B)을 소개 받았다. B는 '정치는 대범해야 한다. A처럼 돈을 쓰고 다녀야 주변에 사람이 모인다. 감옥 갈 사람 여기 있지 않냐'며 수차례 돈을 요구했다"고 정치브로커를 폭로한 바 있다.

김 의원 글은 대전선거관리위원회가 진위여부 파악에 나서며 태풍의 핵으로 부상했다. 선관위는 28일 오후 김 의원과 1시간 가량 면담을 실시, 관련 내용과 상황을 파악한 것으로 전해졌다.

선관위 관계자는 면담 직후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확인하겠다. 오늘 (김 의원은) 참고인 신분이다. 세부 내용보다 종합적인 것을 봤다"며 "법리검토 후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했다.

지역 정가는 향후 파장에 주목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김 의원이 글에서 밝힌 A와 B가 지역 유력 정치인과 가깝다는 의혹까지 제기됐다.

이에 자유한국당 대전광역시당은 28일 논평을 내고 "김소연 의원이 용기 있게 밝힌 것은 지방자치 발전에 의미 있는 일이다. 선관위와 사법당국은 김 의원으로부터 촉발된 '지방선거 금픔 요구' 및 '정치자금법 위반' 사건을 신속하고 철저하게 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대전광역시당은 "사실 확인에 나서겠다"는 입장이다.

조승래 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은 28일 기자와의 통화에서 "아직 드릴 말씀이 없다. 상황 정리되는 대로 얘기하겠다. 사실 확인이 우선"이라고 강조했다.

지역 정가가 추정하는 A·B 인사에 대해서는 "A와 B가 누구인지 모른다. 이름이 거론된다는 얘기도 들어본 적 없다. 상황 파악한 후 입장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