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논평 내고 의혹 제기... "정치 브로커, 박범계 의원 비서 의혹 짙어"

바른미래당 CI / 바른미래당
바른미래당 제공

바른미래당 대전광역시당은 김소연(서구6, 더불어민주당) 대전광역시의원이 폭로한 '정치 브로커'와 박범계(재선, 대전 서구을) 민주당 의원의 연루 가능성을 에둘러 제기했다.

시당은 2일 논평을 내고 "선거의 달인(정치 브로커)이 박범계 의원의 비서이자, 문재인 대전시민캠프의 멤버였다는 의혹 또한 짙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어 "김 시의원은 박범계 의원 측근인 전문학 전 시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한 지역에서 단수공천 받아 당선된 청년 여성변호사다. 불법이 조직적으로 이루어졌다는 의심을 지울 수 없다"고 공세를 가했다.

시당은 민주당을 향해서도 "선거의 달인은 청년 후보자에게 전임자 자리를 물려주는 대가로 권리금 성격의 돈을 요구했다. 민주당 내 불법선거 관행이 얼마나 뿌리 깊게 내렸는지를 쉽게 알 수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김소연 대전광역시의원 개인 페이스북 캡쳐
지난달 26일 김소연 대전광역시의원이 작성한 정치 브로커 폭로 글 일부 / 김소연 의원 개인 페이스북 캡쳐

더불어민주당은 오는 4일 진상규명에 나설 방침이다.

민주당 대전시당 관계자는 2일 기자와의 통화에서 "이해찬 당 대표가 전일(1일) 당 윤리심판원에 직권조사를 명령했다. 이에 중앙당 평가감사국장이 4일 대전에 내려오기로 했다"며 "감사국장이 관련자와 직접 면담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시당의 조사 진행 정도에 대해서는 "시당은 직접 조사할 수 있는 권한이 없다. 중앙당 조사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김소연 시의원은 지난달 26일 개인 페이스북에 "6·13 선거 과정에서 시의원 선거 유경험자(A)로부터 선거의 달인(B)을 소개 받았다. 이후 B는 불법 자금을 수차례 요구했다"고 폭로했다. 이에 자유한국당(지난달 28일), 바른미래당(2일), 정의당(2일)은 잇달아 논평을 내고 진상규명을 촉구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