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재가시설 동업 준비... '절실함' 운운하며 돈 쓰기 강요"

김소연 대전시의원 / 뉴스티앤티
김소연 대전광역시의원 / 뉴스티앤티

6·13 지방선거 과정에서 '정치 브로커'의 금품 요구 사실을 폭로한 김소연(서구6, 더불어민주당) 대전광역시의원이 새로운 의혹을 제기했다. 지역 정치인이 정치 브로커와 동업을 계획했다는 주장이다.

김 의원은 1일 개인 페이스북을 통해 "A와 B, 그리고 그 주변에 있던 3인은 '노인재가시설'을 만들어 동업할 계획을 하고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6일 김 의원이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 따르면, A는 시의원 선거 유경험자, B는 A가 소개한 정치 브로커다. 현재 지역 정가는 A를 지역 유력 정치인으로, B를 국회의원 보좌관으로 추정하고 있다.

김 의원은 1일 글에서 "(A, B, 주변인은) 서로 센터장님, 이사님(?) 호칭을 써가면서 노인재가시설을 확장 오픈하여 운영할 준비를 하고 있었고, (노인재가시설) 자리를 봐뒀거나 이미 계약을 하였기 때문에 돈이 필요했던 것 같다. 그러면서 저에게 '절실함'을 운운하며 돈을 쓰기를 강요했다"고 적었다.

또 "B와 주변 사람들은 처음에 저의 '간'을 보았던 것 같다. 무슨 작전을 하는 집단처럼 쉬쉬하면서 주고받는 말들이 너무 이상했다. 불과 몇 번 만나고서 저에게 다급한 감이 있는 돈을 요구한 것은 제가 좀 더 많은 정보를 취득하기 전에 빨리 자기 사람으로 만들고 옭아매기 위함이었던 것 같다"고 추측했다.

 

김소연 대전광역시의원이 1일 개인 페이스북에 올린 글 / 김소연 의원 개인 페이스북 캡쳐

김 의원은 "오랜 기간 고민하고 생각한 몇 가지"라며 소회도 밝혔다.

그는 소위 '내부총질'이라는 비판에 대해 "이렇게 자세한 사정을 밝힘으로써 누군가는 오해를 받고 누군가는 욕을 먹고 어떤 집단의 위상이 땅에 떨어질 것이라는 점에 대해 고민해보지 않은 것은 아니다. 그러나 이는 우리당(민주당)의 문제가 아니라 어느 개인의 범죄행위다. 뿌리 깊은 선거판 악습에 관한 것이기에 반드시 고쳐나가야 할 부분이라 생각했다"고 피력했다.

'SNS를 이용한 폭로'와 관련해서도 "SNS의 역기능도 익히 알고 있습니다만, 가장 파급력이 좋은 매체인 SNS를 통해 밝혀야지만 이슈가 묻히지 않고 또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라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오래 생각했다. 가볍게 웃고 넘길 일인지 여러 번 생각하고 법리 검토도 했다. 이번 일이 적어도 정치를 하겠다 나선 사람들과 그 주변사람들에게 위법성에 대해 인식시키고 준법의식을 제고하는 계기가 되는 '울림'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