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계·법조계·언론계·시민사회 단체 등 전문성과 신망이 높은 7명의 위원으로 구성
노금식 의장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합리적이고 공정한 판단과 자문 역할 기대" 피력
이종탁 자문위원장 "충청권 주민에게 신뢰받는 충청광역연합의회가 되도록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것" 다짐

충청광역연합의회(의장 노금식)는 20일 오전 10시 30분 의회 회의실에서 ‘충청광역연합의회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충청광역연합의회는 ‘충청광역연합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를 근거하여 학계·법조계·언론계·시민사회 단체 등 전문성과 신망이 높은 7명의 위원으로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를 구성했다.
노금식 의장은 “충청광역연합은 국가균형발전을 선도하고자 출범한 특별지방자치단체로 충청권 주민들의 기대가 매우 높다”면서 “그만큼 의원들에게 더 높은 윤리의식과 청렴이 요구되고 있다”며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합리적이고 공정한 판단과 자문 역할을 기대한다”고 피력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하고,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 및 윤리심사자문위원회의 역할에 대한 사항 등을 논의하였고, 자문위원회 위원장은 호선으로 뽑았으며, 이종탁 교수를 위원장·연초희 변호사를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이종탁 위원장은 “충청권 주민에게 신뢰받는 충청광역연합의회가 되도록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다짐했다.
자문위원회는 의원 행동강령의 준수 여부 점검을 비롯하여 위반 행위에 대한 신고의 접수·조사 등에 관한 사항 및 윤리심사자문위원회의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임기는 오는 2028년 7월 31일까지다.
관련기사
키워드
#충청광역연합의회 #충청광역연합의회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 위촉식 및 회의 #충청광역연합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 #노금식 #이종탁 #연초희 #윤리심사자문위원회
이용환 기자
s_yhlee@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