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지방선거 농단 연루 의혹, 황운하 국회의원은 사과하고 사퇴하라'는 제목의 논평 발표

국민의힘 대전시당이 더불어민주당 황운하 의원의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 ⓒ 뉴스티앤티
국민의힘 대전시당이 더불어민주당 황운하 의원의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 ⓒ 뉴스티앤티

국민의힘 대전시당(위원장 이은권, 이하 시당)이 더불어민주당 황운하(초선, 대전 중구) 의원의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시당은 12일 ‘2018 지방선거 농단 연루 의혹, 황운하 국회의원은 사과하고 사퇴하라’는 제목의 논평을 발표하고, 황운하 의원을 강하게 비판했다.

시당은 “지난 11일 검찰은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에 연루된 황운하 국회의원에게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에 징역 4년·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혐의에는 징역 1년과 자격정지 1년을 각각 구형했다”고 운을 뗀 후 “지난 2018년 지방선거에서 문재인 전 대통령의 핵심 측근인 송철호 전 시장을 당선시키기 위해 문재인 정권에서 황운하 당시 울산경찰청장에게 김기현 당시 울산시장에 대한 수사를 청탁했다”면서 “그리고 황운하 전 울산경찰청장의 정치적 욕심을 위한 수사력 남용으로 송 전 시장이 당선될 수 있었고, 황운하 당시 울산경찰청장도 국회의원이 될 수 있었다는 것이 검찰의 주장이라”며 “이러한 연루혐의로 검찰이 징역 5년형 등을 구형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당은 이어 “검찰이 수사한 대로 이러한 혐의들이 사실이라면 더불어민주당과 당시 문재인 정권 그리고 경찰까지 합심한 ‘희대의 민주주의 모욕사건’이라 할 수 있다”면서 “반성하고 자숙해야 할 황운하 국회의원은 오히려 ‘검찰이 모종의 불순한 의도를 가지고 경찰의 정당한 업무 수행을 표적 수사로 둔갑시겼다. 민주주의 최후의 보루인 사법부의 현명한 판단을 기대한다’며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며 “이러한 황운하 국회의원의 행태는 자신을 뽑아준 대전광역시민에 대한 기만이자 민주주의에 대한 모욕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시당은 “황운하 국회의원은 지난 5월 9일 윤석열 정부 1년을 ‘민주주의 후퇴의 시간’이었다며, 삼권분립과 검찰·경찰·감사원의 정치적 독립성 훼손을 말한 바 있다”면서 “그러면 정말 민주주의를 후퇴시키고, 경찰의 정치적 독립성을 훼손한 사람은 누구인지 반문하지 않을 수 없다”며 “2018년 울산시장 선거 개입의 주요 관계자로 혐의를 받고 있는 황운하 국회의원 자신이 민주주의를 후퇴시키고, 경찰의 정치적 독립성을 훼손한 장본인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시당은 끝으로 “선거 개입 연루 의혹을 받았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황운하 국회의원은 자신을 뽑아주신 대전시민들에게 석고대죄하고 용서를 구해야 마땅할 것이라”고 역설한 후 “그리고 만약 검찰수사 결과가 사실이면 국회의원직을 사퇴하는 것이 대전시민에 대한 도리일 것이라”면서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황운하 국회의원의 해당 사건에 대한 진심어린 사과와 국회의원직 사퇴를 강력히 촉구한다”며 “그리고 ‘민주주의 최후의 보루’인 사법부의 현명하고 공정한 판결을 기대하는 바라”고 피력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