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운하 국회의원의 변명에 경악한다'는 제목의 논평 발표

국민의힘 대전시당이 더불어민주당 황운하 의원의 반박 기자회견을 강하게 질타하고 나섰다. / ⓒ 뉴스티앤티
국민의힘 대전시당이 더불어민주당 황운하 의원의 반박 기자회견을 강하게 질타하고 나섰다. / ⓒ 뉴스티앤티

국민의힘 대전시당(위원장 이은권, 이하 시당)이 더불어민주당 황운하(초선, 대전 중구) 의원의 반박 기자회견을 강하게 질타하고 나섰다.

시당은 13일 ‘황운하 국회의원의 변명에 경악한다’는 제목의 논평을 발표하고, 사법부의 현명하고 공정한 판결을 촉구했다.

시당은 “지난 11일 징역 5년 등을 검찰로부터 구형 받은 황운하 국회의원의 변명에 경악을 금할 수 없다”면서 “황운하 의원은 ‘검찰의 소환조사 한 번 받은 적 없이 검찰이 기소를 강행했다’라고 주장하고 있다”며 “그러나 정작 황운하 의원은 이런저런 핑계를 대며 출두 요구에 응하지도 않은 사람이 검찰의 소환조사 한 번 없었다고 운운하는 것은 궤변이라”고 강조했다.

시당은 이어 “그러나 정작 황운하 의원 본인은 이런 저런 핑계를 대며 검찰 출두에 응하지 않았다”면서 “핑계를 대며 출두 요구에 응하지도 않은 사람이 소환조사 한 번 없었다고 운운하는 것은 앞뒤가 맞지 않는 궤변이라”며 “마치 검찰이 소환조사 요구도 없이 조사한 것처럼 시민을 호도하려 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또한 시당은 “황운하 의원 측이 김기현 측 토착비리라고 주장하는 사건들은 이미 2019년 3월 무혐의 처분으로 결론이 난 사건들이라”면서 “레미콘 업체 관련 직권남용 사건은 남용할 직권도 없는 울산시장 비서실장과 조례에 따라 정당하고 합법적으로 일한 공무원을 범죄자로 몰아간 사건이라”며 “그리고 김기현 당시 울산시장의 동생과 관련된 사건의 고발자는 허위고발로 검찰에 구속된 바 있다”고 역설했다.

아울러 시당은 “황운하 의원은 ‘정상적으로 수사를 했다면 김기현 대표가 감옥에 가 있어야 됩니다. 이 사건을 검찰이 바꿔치기 한 겁니다’라고 이야기를 했다”면서 “황운하 의원의 말대로 하면 당시 문재인 정권에서 임명한 검찰이 김기현 대표의 혐의를 덮었다는 의미가 된다”며 “당선이 유력한 상대 당 울산시장 후보의 혐의에 위법성이 분명하다면 검찰이 기소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시당은 “상대 당 후보의 혐의를 덮어줄 이유가 전혀 없는 것 아닌가?”라고 반문한 후 “그런데 당시 집권세력인 문재인 정권에서 임명한 검찰은 무혐의 처분을 했다”면서 “황운하 의원의 이야기대로라면 문재인 정권에서 위법을 덮어줬다는 것밖에 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특히, 시당은 “황운하 의원은 첩보의 출처가 청와대라는 사실은 전혀 몰랐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언급한 후 “권력의 최고 정점에 있는 청와대에서 내려온 첩보를 울산경찰청장으로서 몰랐다는 것을 믿을 대한민국 시민은 아무도 없을 것이라”면서 “당시 울산경찰청의 수사가 절제된 방법의 필요 최소한의 수사였다고 황운하 의원은 주장했다”며 “그러나 황운하 당시 울산지방경찰청장은 시장비서실장과 시청공무원들이 비리를 저질렀다며 김기현 시장의 공천이 확정 발표되는 날에 맞추어 비서실 등을 압수수색했고, 이 장면을 마치 스포츠 중계방송을 하듯이 TV를 통해 전국에 실황중계 되도록 했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시당은 끝으로 “압수수색의 전국 실황중계가 필요 최소한의 수사라는 것은 어불성설이라”면서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황운하 국회의원의 해당 사건에 대한 진심어린 사과와 국회의원직 사퇴를 다시 한 번 강력히 촉구한다”며 “그리고 자신의 잘못을 깨닫지 못하고 반성하지 않는 황운하 의원에게 ‘민주주의 최후의 보루’인 사법부의 현명하고 공정한 판결을 기대하는 바라”고 촉구했다.

한편, 황운하 의원은 13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검찰의 표적 수사와 보복 기소일 뿐이라”면서 "무죄를 확신한다"며 자신의 결백을 주장한 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