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최고위원회의 방문 “3회 낙선 공천 배제는 공정과 상식 파괴”
정미경 최고 “위헌‧위법 사유, 무효화 가능성…험지 헌신한 당원 배신 행위”
지지자들 국회 및 국힘 중앙당 방문 “박성효 표적 배제 철회하라” 항의  

박성효 대전시장 예비후보 캠프 제공
박성효 대전시장 예비후보 캠프 제공

국민의힘 박성효 대전시장 예비후보가 공천관리위원회의 ‘3번 이상 낙선자 공천 배제’ 방침의 수정 또는 삭제를 강력히 촉구했다.

박 예비후보는 4일 국민의힘 최고위원회가 열리는 국회를 방문해 "3회 낙선 공천 배제는 공정과 상식 파괴” 라며 항의 시위를 벌였다.

그는 "공관위의 이번 방침은 선거 역사상 전례가 없는 사안”이라며 “험지에서 당을 지켜온 당원들에게 위헌의 소지가 충분한 이상한 공천룰을 들이대는 것은 공정과 상식을 파괴하는 행위”라고 주장했다.

이어 "2018년 지방선거 당시 후보로 나설 사람이 없었을 때 당을 위해서 희생한 사람들에게 페널티를 주어 아예 공천에서 배제한다는 것은 정말 상식적이지 않다"며 "공천방침에 대한 가처분 신청도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에서도 이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왔다. 

정미경 최고위원은 공개 발언에서 “지난 지방선거 당시 험지에 나갈 후보가 없어 당에서 제발 나가 달라고 요청을 했고, 모두 떨어졌다"며 "그렇게 당을 위해 헌신한 분들을 공천 배제 대상이라고 하면, 누가 받아들이겠는가”라고 반문했다.

정 최고위원은 “이번 공관위의 3번 이상 낙선자 공천 배제 사안은 당헌‧당규 어디에도 없을뿐더러 나아가 위헌‧위법 사유가 될 수 있다"며 "누군가 가처분 신청을 하면 공천의 효력 자체가 무효화 될 수 있는데, 그렇게 되면 지역 자체에서 자멸해 버리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이날 박 예비후보 지지자들은 국회와 국민의힘 중앙당사를 찾아 “박성효 공천배제를 철회하고, 공정경선 실시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대통령직인수위원회를 찾아 성명서 등을 전달했다.

 

박성효 대전시장 예비후보 캠프 제공
박성효 대전시장 예비후보 캠프 제공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