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이은권 국민의힘 대전 중구 국회의원 예비후보 지지 선언문 발표

국민의힘 소속 대전 중구 시·구의원들이 이은권 국회의원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나섰다. / 이은권 예비후보 제공
국민의힘 소속 대전 중구 시·구의원들이 이은권 국회의원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나섰다. / 이은권 예비후보 제공

국민의힘 소속 대전 중구 시·구의원들이 이은권 국회의원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나섰다.

이들은 27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이은권 국민의힘 대전 중구 국회의원 예비후보 지지 선언문을 발표하고, 중구의 미래를 이끌 적임자라고 치켜세웠다.

이들은 “저희는 오늘 우리 중구의 미래를 이끌 적임자인 이은권 예비후보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면서 “이은권 예비후보는 1984년 국회의원 보좌관으로 정계 입문 후 단 한 번도 중구를 떠난 적이 없다”며 “40여 년을 중구민과 동고동락하며 민선 4기 중구청장과 20대 국회의원을 지내며, 탄탄한 경험을 쌓은 자타공인 중구 전문가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어 “이은권 예비후보는 그동안 중구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옛 충남도청사 이전부지 활용 문제를 해결하고, 혁신도시특별법을 대표 발의하는 등 굵직한 지역 현안 사업들을 해결해 왔다”면서 “이은권 예비후보는 이번 총선을 앞두고 중구 경제 활성화 및 SOC 개선 방안과 대한민국이 직면한 위기 중 가장 시급하다고 평가받는 저출산·고령화 문제 및 청년실업과 지방소멸에 대한 해결책들을 제시하며, 중구와 대한민국 미래에 대한 탁월한 비전까지 입증하고 있다”며 “지금의 국회는 민주당의 폭거로 의회주의 정신마저 무너졌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들은 “민주당 독주를 멈추기 위해선 압도적인 총선 승리가 절실하다”고 피력한 후 “대전은 총선 승리의 바로미터라”면서 “대전에서 패배한 당이 총선에서 승리한 적은 없었다”며 “그 어느 때보다도 총선 승리를 위한 경쟁력 있는 인물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역설했다.

아울러 이들은 “그러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아직도 대전 중구를 보류 지역으로 선정해 심사를 끝없이 연기하고 있다”고 언급한 후 “심지어 타당한 이유도 없이 갑작스레 추가공고를 통지했고 지역 기반이 전무한 인사들을 내리꽂기 위해 그들의 준비시간을 벌고자 그동안 보류해 온 것이 아니냐는 의심까지 드는 상황이라”면서 “대전 중구를 전혀 모르는 사람들이 그저 국회의원직을 얻기 위한 도구로서 중구를 이용하려는 행태에 경악을 금치 못하겠다”며 “이는 대전 중구 발전과 지역 발전에 대한 주민들을 외면하고 무시하는 처사이며, 대전 중구 당원들에게 모욕을 주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끝으로 “그에 반해 이은권 예비후보는 지난 대선과 지선에서 대전 총괄선대위원장으로서 승리를 이끌었고, 당심과 민심 모두를 챙긴 탄탄한 지역 기반을 바탕으로 민주당 어느 후보와 경쟁해도 승리할 수 있는 경쟁력을 지닌 현 난국을 헤쳐 나갈 적임자라”면서 “대전 중구 시·구의원 일동은 우리 중구와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승리할 수 있는’ 이은권 예비후보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이은권 예비후보 지지선언에 참여한 시·구의원들은 박주화·김선광·민경배·황경아 대전시의원과 김석환·이정수·김옥향·안형진·오한숙 중구의원 등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