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세종시민회관...세종시민 5백여 명 참석 강준현 의원 의정보고회 축하
"이번 의정보고회를 통해 주신 많은 격려와 응원의 말씀을 가슴에 새겨 더 큰 세종, 메가시티 충청 비전을 위해 매진해 나갈 것" 강조

더불어민주당 강준현 의원은 지난 16일 세종시민회관에서 21대 국회 마지막 의정보고회를 세종시민 5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했다고 밝혔다. / 강준현 의원 제공
더불어민주당 강준현 의원은 지난 16일 세종시민회관에서 21대 국회 마지막 의정보고회를 세종시민 5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했다고 밝혔다. / 강준현 의원 제공

더불어민주당 강준현(초선, 세종을) 의원은 지난 16일 세종시민회관에서 21대 국회 마지막 의정보고회를 세종시민 5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했다고 밝혔다.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더불어민주당 박범계(3선, 대전 서을)·장경태(초선, 서울 동대문을)·조승래(재선, 대전 유성갑)·이장섭(초선, 충북 청주 서원)·박영순(초선, 대전 대덕)·전용기(초선, 비례) 국회의원과 이춘희 전 세종시장·이순열 세종시의회 의장·박정현 부여군수·김정섭 전 공주시장·황명선 전 논산시장 등이 현장에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했으며, 이재명 당대표의 서면 축사를 비롯하여 박병석(6선, 대전 서갑) 전 국회의장·조정식(5선, 경기 시흥을) 사무총장·56명의 국회의원·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영상으로 의정보고회를 축하했다.

‘국가균형발전, 행정수도 세종 완성’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의정보고회에서 강준현 의원은 21대 국회 4년간 국가와 세종을 위해 만들어낸 의정성과를 세종시민께 상세히 보고했다.

강준현 의원은 국회 세종의사당법과 국회규칙이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법안을 직접 심의하는 등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를 위해 행복도시법을 대표 발의하여 만장일치 당론 추인을 이끌어내 지난해 국회 통과를 주도하는 등 행정수도 세종 완성을 위해 노력한 점을 설명했다.

또한 세종지방법원 설치법을 발의하고, 최근 임명된 대법원장 인사청문회에서 세종법원 설치 관련 후보자의 긍정적인 답변을 이끌어 내는 데 역할을 했으며, 지난 15일 열린 국회 법사위 1소위에 세종지방법원 설치법이 안건으로 상정·논의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챙기고 있다는 사실도 전했다.

더불어민주당 강준현 의원은 지난 16일 세종시민회관에서 21대 국회 마지막 의정보고회를 세종시민 5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한 가운데, 강준현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강준현 의원 제공
더불어민주당 강준현 의원은 지난 16일 세종시민회관에서 21대 국회 마지막 의정보고회를 세종시민 5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한 가운데, 강준현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강준현 의원 제공

아울러 21대 국회 강준현 의원의 1호 법안인 세종시 재정특례법이 2020년 임기만료를 앞두고 통과돼 올해 2023년까지 3년간 3,128억 원을 추가 확보해 세종시의 재정 안정화가 도모된 바 있으며, 강 의원은 또다시 재정특례 임기만료를 앞둔 올해 세종시법을 재발의했고, 행안위·법사위를 거쳐 지난 8일 국회 본회의 통과까지 꼼꼼하게 챙김으로써 6년(2021년~2026년) 동안 총 5,600억원 확보가 가능해졌다.

특히, 강준현 의원은 세종 스마트 국가산업단지 유치 확정, 조치원·연기면 공공택지지구 조성사업 주택 1만 2천 호 공급 확정 등 세종시의 자족기능 확보를 위한 주요 지역사업 성과를 보고했으며, “앞으로 더 큰 성과를 만들어 달라”는 시민의 격려가 이어졌다.

강준현 의원은 삼권분립·행정부 견제라는 국회의원 본연의 역할에도 충실했는데, 전반기 국토위·하반기 기재위 국정감사에서 날카로운 지적으로 민생을 살핀 점을 인정받아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되고, 다룬 의제들이 언론의 주목을 받아 다수 보도되는 성과도 시민께 보고했다.

민주당 2기에 이어 현재 4기 원내부대표·전세사기 근절 특위 위원 등 원내에서 정책적으로 활발한 역할을 이어가고 있으며, 민주당 세종시당위원장을 역임하고, 현재 국민응답센터장·국가균형발전특위 위원으로서 당내에서 책임감 있게 활동하고 있다.

강준현 의원은 “세종시민께서 보내주신 성원을 원동력으로 국가균형발전, 행정수도 세종 완성을 위해 성과를 만들 수 있었다”면서 “이번 의정보고회를 통해 주신 많은 격려와 응원의 말씀을 가슴에 새겨 더 큰 세종, 메가시티 충청 비전을 위해 매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