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박사가 들려주는 이명·난청 이야기(8)

소리박사

오늘은 일곱 번째 순서로 '이통(귀 아픔)은 왜 생기나?' 두 가지 개선사례를 소개하겠습니다.

 

소리박사

사례 01: 귀먹먹함 개선 사례(창원)

창원에 사는 진*영님

 

귀먹먹함 사례 / 소리박사
상담일지 / 소리박사

이통이 오는 여러 사례를 앞에서 설명을 해 드렸듯이 이 환자 분은 말을 많이 하면 왼쪽 귀에 이통이 오는 경우였습니다.

여기에다 귀먹먹함과 이명까지 함께 가지고 있는 경우였지요. 왼쪽 귀는 소음성 난청도 함께 있었기에 청력 관련 병8가지 중에 4가지 다시 말해 반을 가지고 있는 경우였지요.

 

검사지1 / 소리박사
1차 정밀검사지 / 소리박사

검사지1

다만 아직은 젊은 나이이고 발병한지 얼마 되지 않았기에 쉽게 개선이 되리라 생각을 했답니다

다만 종류가 여러 가지다 보니까 청력 병이라는 것이 한번에 모든 것을 고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하나하나를 고쳐나가야 하기에 시간이 좀 걸릴 것으로 예상이 되었지요.

이통을 매우 힘들어 하기에 우선 이통부터 치료를 해야겠다 싶었지요.

 

2차 정밀검사지 / 소리박사
2차 정밀검사지 / 소리박사

검사지2

이 분은 말을 할 때마다 아프니 말을 안하면 안 아픈데 아니 사람이 살면서 어떻게 말을 안 하고 살수 있겠습니까?

그러다보니 말을 하기가 싫고 사람을 만나면 말을 해야 하기에 사람을 만나기가 싫어지지요.

어찌됐던간에 아직은 젊고 발병한지 얼마되지 않았기에 5일 만에 이통이 없어졌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이명인데 이 분은 말을 조금만 크게하면 이명소리가 들린다 해서 이명이라고 했지만 이는 엄밀히 따지면 이명이 아니고 청각과민증이었답니다.

 

소리박사

이통은 앞에서도 설명을 드렸듯이 청력관련 환자 중에 제일 환자수가 적은 경우에 속합니다.

그러다보니 거의 1년 좀 못되어서 이통 때문에 찾아온 분이 계신데 그 분 역시도 이통만 있는 것이 아니라 먹먹함과 격동 이명도 함께 가지고 있고 아주 약하게 돌발성난청이 온 경우로 분으로 8가지 청력관련 병중에 5가지를 가지고 있는 분이었습니다.

 

사례 02: 이명 개선사례(수원)

수원에 사는 변*형님

변*형님은 2019년 6월에 소리박사를 찾아왔지요.

상담일지 / 소리박사
상담일지 / 소리박사
1차 정밀검사지 / 소리박사
1차 정밀검사지 / 소리박사

검사지1

종류가 많으면 한꺼번에 모든 병을 고칠 수 없기에 하나하나 고치다보면 시간이 좀 많이 걸리기 마련이지요. 우선은 이명이 심해서 먼저 이명 개선프로그램을 먼저 넣어줬지요. 그러면서 조금 지나서 먹먹함과 이명 개선프로그램을 넣어줬고, 이어서 청각과민증 개선프로그램을 넣어줬답니다.

 

2차 정밀검사지 / 소리박사
2차 정밀검사지 / 소리박사

검사지2

돌발성난청은 아주 약하게 왔기에 소리를 듣고 하는 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 경우였지요.

다만 돌발성난청이 약하게 오면서 이명과 귀먹먹함, 이통,격동이 함께 온 경우였기에 시간이 좀 걸릴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고 다만 젊은 나이이기에 충분히 가능하리라 판단을 했지요.

 

3차 정밀검사지 / 소리박사
3차 정밀검사지 / 소리박사

검사지3

그 판단은 맞아 떨어져서 5가지의 병이 하나하나 개선이 되면서 7개월이라는 짧은 시간에 청력과 관련된 모든 문제를 해결 할 수가 있었답니다.

 

4차 정밀검사지 / 소리박사
4차 정밀검사지 / 소리박사

검사지4

왜 7개월이 짧은 기간이라고 하느냐고 하실 분도 계시겠지만 이명하나 가지고도 1년도 가시는 분이 계신데 그런 분에 비하면 정말로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기간이 빠른 것이지요.

 

소리박사

소리박사가 늘 하는 말 있지요. 소리박사는 나을 때 까지 해주는 조건으로 미리 선불을 받고 시작을 합니다. 각격은 증상에 따라 다 다르기에 정확하게 검사를 해서 결과를 보기까지는 결론을 내기가 어렵답니다.

치아의 경우도 인플런트를 하나 하느냐 두 개 하느냐, 걸기를 하느냐 잇몸 기초 작업 일명 공구리를 하느냐, 크라운을 하느냐에 따라 다르듯이 귀도 마찬가지 이지요.

청력병과 관련된 사항 다시말해 #소음성난청, #이명, #귀먹먹함,#귀아픔, #귀울림, #청각과민증, #돌발성난청, #메니에르, #어지러움과구토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소리박사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들어가셔서 읽어보시면 청력병과 관련해서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