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오일뱅크 주관...HD현대1%나눔재단 후원...대학입시설명회·축구꿈나무 지원 등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 활동 '드림어시스트' 지속 ...지난 18일과 19일 양일간 지역 대산고·서령고·서일고 3개 학교 재학생 60명 대상 맞춤형 진로검사와 서울대 재학생 멘토링 진행

HD현대오일뱅크는 20일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에 힘쓰고 있는 충남 서산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서울대학교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HD현대오일뱅크 주관 아래 HD현대1%나눔재단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서울대학교 교수 및 재학생의 멘토링을 통해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서산지역의 대산고·서령고·서일고 재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지난 18일과 19일 양일간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AI 시대를 주제로 꾸려졌으며, 서울대학교 역사학부 이동원 교수의 글로벌 인재가 갖춰야 할 역량 특강 및 서울대학교 재학생의 공부법·전공선택에 대한 노하우 등 생생한 진로 멘토링을 듣는 형태로 전개됐다.

특히, 눈길을 끈 것은 서울대학교에서 개발한 플랫폼인 ‘앱티핏(APTIFIT)’을 이용해 학생 개인 맞춤형 진로 검사였는데, 앱티핏은 AI를 활용해 전국 4년제 대학 139개 학과 중 대상 학생에게 맞는 학과를 찾아주는 진로 적성 프로그램이다.
HD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13년째 추진 중인 HD현대오일뱅크의 대학입시설명회와 같이 지역 상생을 위해 교육 분야 지원을 지속할 것이라”면서 “우수한 지역 인재가 양성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HD현대오일뱅크는 2020년부터 프로축구 선수를 꿈꾸는 유소년을 대상으로 연중 일대일 멘토링을 진행하는 ‘드림어시스트’를 지원해온 바 있으며,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도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드림어시스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관련기사
키워드
#HD현대오일뱅크 #서울대학교 멘토링 프로그램 #HD현대1%나눔재단 #대산고 #서령고 #서일고 #AI 시대 #이동원 #앱티핏(APTIFIT) #대학입시설명회 #일대일 멘토링 #드림어시스트
이용환 기자
s_yhlee@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