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 국회 의원회관...여의도정책연구원 주관...지방자치의정 발전과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 등 기여..."충남의 균형발전과 도민 행복증진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뛸 것"

충남도의회(의장 홍성현)는 지난 20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개최된 ‘2024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 시상식에서 정광섭(3선, 태안2) 제1부의장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정광섭 부의장은 지역현안 해결과 주민 복리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정광섭 부의장은 제12대 후반기 충남도의회 부의장직을 수행하면서 ‘충청남도 고령은퇴농업인 농지이양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주도했으며, 현재 국민의힘 충남도당 수석부위원장으로서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3선 의원의 정광섭 부의장은 풍부한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도민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고, 집행부 견제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광섭 부의장은 “도민들의 성원과 동료 의원들의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한 수상이라”면서 “이번 수상을 계기로 도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충남의 균형발전과 도민 행복증진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다”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은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전국 지방의회 의원들을 대상으로 의정활동 실적·정책 개발·주민 소통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며, 이번 수상은 지난 1년간의 의정활동 성과와 입법 실적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엄정한 심사를 거쳐 그 의미를 더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충남도의회 #2024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 #정광섭 #제12대 후반기 충남도의회 부의장 #충청남도 고령은퇴농업인 농지이양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국민의힘 충남도당 수석부위원장 #여의도정책연구원
이용환 기자
s_yhlee@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