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한대학교 건강웰니스학과 반려동물전공(윤서연 교수)은 지난 12일 ㈜스템포인트와 ‘동물 바이오산업 전문인력 양성과 교육 연계를 통한 상호발전’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한대학교 건강웰니스학과 반려동물전공 윤서연 교수의 주도로 반려동물 줄기세포와 면역세포분야에서 다양한 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스템포인트와의 상호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은 ▲맞춤형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시행 ▲동물 바이오 헬스 공동연구 활동 ▲교육 체계 개발을 위한 협력 및 기술정보 교환 ▲교수와 학생의 현장 참여를 통한 산학협력 모델 구축 ▲현장 견학과 실습 지원 등 기타 협력이 가능한 모든 사항을 상호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동물보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유한대학교 반려동물전공 윤서연 교수는 “본 협약은 현재 줄기세포를 포함한 재생의학 산업 트렌드에 맞춘 양질의 동물 바이오 산업전문가를 양성하고 배출하는데 기여할 것이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 스템포인트 R&D센터 신힘차 센터장은 “유한대학교 학생들의 교육, 실습, 현장견학, 최신 동물 바이오헬스 분야 정보, 강사진 인사교류 등을 통해 반려동물 바이오 헬스 산업을 이끌어 갈 훌륭한 인재양성을 위한 협력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유한대학교 반려동물전공은 2024년 반려동물 산업 및 보건 문화를 선도할 전문 인재양성을 목표로 신설되어 현 반려동물 산업 트렌드에 맞추어 진취적인 교육과정 운영, 산업체 교류 등의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스템포인트는 다양한 동물세포관련 기술력을 바탕으로 동물 줄기세포 및 면역세포 치료, 치료제 개발 펫 헬스케어 제품을 개발하는 동물바이오 연구개발 및 제품 개발 전문회사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