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의원들 항의 농성 돌입..."다수당 국민의힘 갑질 횡포 멈춰라"
국민의힘 의원들 맞불 성명..."민주당 대전시당, 악성 선전·선동 시의회 파행 이끌어"

대전시의회 여아 간 내홍이 점점 깊어지고 있다. (사진=민주당 대전시의원들이 19일 시의회 로비에서 조례안 미상정 사태에 대한 항의 농성을 벌이고 있는 모습, 국민의힘 대전시의원들이 19일 시의회 앞에서 민주당 대전시당의 사죄를 요구하는 성명을 발표하고 있는 모습 / 뉴스티앤티)
대전시의회 여아 간 내홍이 점점 깊어지고 있다. (사진=민주당 대전시의원들이 19일 시의회 로비에서 조례안 미상정 사태에 대한 항의 농성을 벌이고 있는 모습, 국민의힘 대전시의원들이 19일 시의회 앞에서 민주당 대전시당의 사죄를 요구하는 성명을 발표하고 있는 모습 / 뉴스티앤티)

대전시의회 여아 간 내홍이 깊어지고 있다.

민주당 의원들이 조례안 미상정 사태를 두고 다수당인 국민의힘의 횡포를 막겠다며 농성을 시작하자, 국민의힘 의원들이 사태의 책임소재를 민주당 대전시당에 묻는 맞불 성명을 발표한 것.

민주당 소속 이금선·조원휘·송대윤·김민숙 의원은 19일 오전 대전시의회 1층 로비에서 임시회를 보이콧하며 항의 농성에 돌입했다.

이들은 '다수당의 갑질 횡포', '조례제정 가로막는 국민의힘 OUT', '대전시의회인가 국민의힘 의회인가' 등이 적힌 피켓을 들고 시민이 부여한 조례 제정권을 다수당의 횡포로 무력화하는 국민의힘 시의원들의 각성을 촉구했다.

농성 현장을 찾은 황운하 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은 “조례 제정 권한을 다수당 힘으로 원천봉쇄한다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자 대전시민을 무시하는 일”이라며 "18대 4라는 의석 구도라도 상대방에 대한 기본적인 예의는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국민의힘도 과거 저질스러운 문안의 현수막을 게시한 적 있으나, 민주당은 문제 삼은 적 없다"며 "상대당의 논평이나 현수막을 문제 삼아 사과를 요구하는 것은 정치의 기본 도의를 망각한 어처구니없는 발상"이라고 지적했다.

같은 날 국민의힘 의원들은 민주당 대전시당이 선전·선동으로 시의회를 파행으로 이끌고 있다며 맞불을 놨다.

국민의힘 소속 의원들은 이날 오후 시의회 앞에서 "민주당 대전시당은 시민을 대상으로 현수막을 통해 악성 선전·선동을 자행했다"며 "국민의힘 시의원 모두를 이권에나 개입하는 업자로 오명을 씌어 위상을 추락시키고 명예를 훼손시켰다"고 주장했다.

이어 "황운하 시당위원장은 입증되지 않은 거짓 선전·선동 정치를 중단하고, 최선의 의정활동을 하는 국민의힘 의원들의 명예를 실추시킨 것을 사죄하라"고 요구했다.

김선광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성명서 발표 직후 기자들과 만나 문제 해결을 위한 여야 협치를 위한 노력은 지속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번 성명은 사실관계가 입증되지 않은 문안을 작성해 현수막을 게시한 민주당 대전시당에 대한 유감을 표명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조례안 미상정 사태는 각 상임위원장과 의원 개인의 판단에 의한 것일 뿐 민주당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제한하는 것이 아니"라며 "상임위가 끝난 후 민주당 의원들과 문제 해결을 위한 대화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