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온 세상이 수학이다!’라는 주제 2천여 명의 관람객과 운영진 참여
충북자연과학교육원(원장 최명렬)은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 동안 교육원 광장과 충북수학체험센터에서 개최한 제12회 충북수학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제12회 충북수학축제는 ‘온 세상이 수학이다!’라는 주제로 2천여 명의 관람객과 운영진이 참여했으며, △ 수학체험부스 체험 △ 수학 대중강연 등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수학체험부스는 충북의 수학자 최석정과 이상설 위인들의 안내홍보관 등 60여 가지 다양한 주제로 운영됐으며, 수학 대중 강연으로 부산교대 이동환 교수의 ‘우리 아이 좋은 수학 학습 습관 만들기’의 특강이 열려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충북자연과학연구원은 수학탐구한마당을 통해 입상한 △ 수학포스터 △ 엠블럼 △ 통계포스터 △ 수학용어말하기 △ 수학주제탐구 프로젝트 △ 수학UCC 등 수학 관련 우수 작품을 전시해 수학의 대중화와 흥미를 북돋았다.
김전환 충북자연과학교육원 융합인재부장은 “이번 행사를 바탕으로 학생, 학부모가 수학에 대한 즐거움을 느끼며 수학이 친근하고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라며, 충북 수학교육이 한층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박상현 기자
ntnt@newstnt.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