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댁 방문 사촌 및 친척들과 반가운 조우..."'경제전문가' 경력 살려 충북서 '경제 알' 낳겠다"

충북 제천이 고향인 '경제전문가' 이혜훈 전 국회의원이 21일 자신이 어린 시절을 보낸 제천시 금성면을 방문하여 사촌오빠 및 친척들과 반갑게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 이혜훈 전 의원 제공
충북 제천이 고향인 '경제전문가' 이혜훈 전 국회의원이 21일 자신이 어린 시절을 보낸 제천시 금성면을 방문하여 사촌오빠 및 친척들과 반갑게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 이혜훈 전 의원 제공

충북지사 출마 의지를 보이고 있는 이혜훈 전 국회의원은 21일 자신이 유년시절을 보낸 제천시를 찾아 어린 시절의 추억을 떠올렸다고 밝혔다.

비록 이 전 의원이 유년기를 보냈던 제천의 보금자리는 현재 허물고 그 자리에 상가건물이 들어섰지만, 그 때의 추억은 아직 그곳에 고스란히 남아있었고, 이 전 의원의 가슴 한편에는 할아버지와 할머니 그리고 제천에 대한 그리움이 가득했다.

이 전 의원은 이날 제천시 금성면에 위치한 큰댁을 방문하여 사촌오빠를 비롯하여 언니와 동생 등 일가친척들과 반갑게 그동안의 소식을 주고받았다.

충북해병대전우회 초대회장을 역임한 이 전 의원의 사촌오빠 이용훈(71)씨는 “어릴 때부터 혜훈이는 리더십이 강하고 성격도 굉장히 호탕했다”며 “우리(사촌오빠 용훈·영훈 씨)를 잘 따르고 동네 남자 아이들의 놀이를 많이 하고 지냈다”고 지난날을 회상했다.

이어 이용훈 씨는 “서울에서 큰 정치인이 되어 TV에도 자주 나오는 걸 보니 오빠로서 정말 뿌듯했다”면서 “연어의 회귀처럼 유년기를 보낸 제천을 떠나 경제학 박사가 되어 중앙 무대에서 3선 국회의원을 지내고 ‘경제 전문가’, ‘중진 의원’이라는 강력한 무기를 갖고 먼 바다를 헤엄치며 습득한 이 같은 경력은 경제발전에 목마른 충북에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전 의원은 이번 제천 방문을 통해 “정치는 능력이 있는 사람이 지역과 지역 인재를 키우는 것”이라면서 “그 누구보다 충북에 애착을 갖고 중앙 정부와 소통하며 충북을 키울 수 있는 사람이 누구인지는 우리 도민들이 더 잘 알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전 의원의 아버지는 제천 동명초·제천중·제천농고를 나온 제천 토박이며, 군 장교였던 아버지의 근무지로 인해 이 전 의원은 제천에서 유년기를 보내고, 마산인 외가에서 학교를 다녔다.

한편,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이 전 의원은 UCLA 대학원 경제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미국 랜드연구소 연구위원, 한국개발연구원(KDI) 연구위원으로 활동하고 2004년 제17대 총선에서 당시 한나라당 국회의원으로 당선되면서 18대와 20대 국회의원을 역임했다.

당내 대표적 경제통, 기획통으로 성장한 이 전 의원은 한나라당 제3정책조정위원장(예결,재경,정무), 국회 4차 산업특위위원장 등을 맡았으며, 중진 정치인으로 새누리당 최고위원, 국회 정무위원장을 역임하는 한편 제21대 유관순 열사 기념사업회 회장을 맡아 유관순 열사 헌양 사업에 많은 업적을 남겼고, 최근 제 20대 대통령 선거에서는 윤석열 후보의 경제 멘토 역할과 함께 선대위 기획특보단장 등을 수행하며 당선에 기여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