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공공행정학회' 수여...일자리·청소년·환경 등 충남 의정 발전 및 아산시 현안 해결 공로 인정...'2024 전국 친환경 최우수 의원'과 '제16회 우수의정대상'에 이은 올해 세 번째 수상
"경제불황·고용 없는 성장 철저히 대비해야...사각지대 목소리 반영에 앞장설 것" 강조

충남도의회(의장 홍성현)는 20일 더불어민주당 안장헌(재선, 아산5) 의원이 ‘(사)한국공공행정학회’에서 수여하는 ‘2024년 올해의 으뜸 의원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의 으뜸 의원상’은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에 탁월한 기여를 한 의원들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안장헌 의원은 ‘2024 전국 친환경 최우수 의원’과 ‘제16회 우수의정대상’에 이은 올해 세 번째 수상이다.
안장헌 의원은 ‘충청남도 미래 일자리 창출 특별위원회’와 ‘충남 미래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연구모임’을 이끌며 충남의 미래 먹거리 발굴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책 제안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안장헌 의원은 ▲ ‘충청남도 위기청소년 지원에 관한 조례안’ ▲ ‘충청남도 환경영향평가 조례안’ ▲ ‘충청남도 사회적경제기금 설치 및 운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충청남도 노사관계 발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대표 발의하여 각 분야의 지원 확대를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으며, 특히 일자리·청소년·환경·노동 등 굵직한 이슈를 선도하는 의정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아울러 안장헌 의원은 ‘배방·장재 파출소 지구대 승격 촉구 건의안’을 통해 지역의 경찰서비스 수요 증대에 따른 지구대 승격을 촉구하고, 충남도의 미서훈 독립운동가 발굴 확대를 제안하는 등 현안 해결을 위한 대안 제시에도 앞장서 왔다.
안장헌 의원은 “경제불황과 고용 없는 성장에 대비한 충남도의 적극적 대응이 더욱 중요해졌다”면서 “정책 추진 시 사각지대에 놓인 도민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1976년 충남 아산 출생은 안장헌 의원은 공주 한일고와 성균관대 경제학과를 졸업했으며, 제6대~7대 아산시의회 의원을 거쳐 제7회·제8회 지방선거에서 당선돼 충남도의회 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