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서식 천연기념물인 동‧식물 보호활동 지원하여 천연기념물 동·식물 보호활동 문화 조성
"천연기념물 동·식물 보호활동을 하는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에 대한 지원을 강화함으로써 건강한 생태계 유지에 이바지하고 또한 서천갯벌이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될 때 지역 보존 계획 수립을 조건으로 지정된 바 지역 보존 계획 수립의 일환으로 조례를 마련하게 됐다"

서천군의회는 5일 한경석 의원이 서천군 천연기념물 보호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 / 서천군의회 제공
서천군의회는 5일 한경석 의원이 서천군 천연기념물 보호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 / 서천군의회 제공

서천군의회(의장 김경제)는 5일 한경석 의원이 서천군 천연기념물 보호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

서천군 천연기념물 보호는 서천군에 서식하는 천연기념물인 동‧식물 보호활동을 지원하여 천연기념물 동·식물 보호활동 문화를 조성함을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천연기념물 동·식물이란 ‘자연유산의 보존 및 활용에 관한 법률’ 제11조에 따라 국가유산청장이 자연유산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천연기념물로 지정한 동물 및 식물로 이번 조례의 주요 내용으로는 ▲ 천연기념물 서식지 보호에 대한 사항 ▲ 천연기념물 보호활동 지원에 대한 사항 ▲ 천연기념물 동·식물 보호활동 상황 점검에 대한 사항 등을 담고 있다.

한경석 의원은 “천연기념물 동·식물 보호활동을 하는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에 대한 지원을 강화함으로써 건강한 생태계 유지에 이바지하고 또한 서천갯벌이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될 때 지역 보존 계획 수립을 조건으로 지정된 바 지역 보존 계획 수립의 일환으로 조례를 마련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한경석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서천군 천연기념물 보호 조례는 오는 8일 열리는 제326회 임시회에서 가결돼 시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