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대전시장은 13일 브리핑을 열고 "2025년 4월 프로야구 시즌 개막에 맞춰 베이스볼 드림파크를 준공할 수 있도록 기존 개방형 야구장으로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 뉴스티앤티
이장우 대전시장은 13일 브리핑을 열고 "2025년 4월 프로야구 시즌 개막에 맞춰 베이스볼 드림파크를 준공할 수 있도록 기존 개방형 야구장으로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 뉴스티앤티

대전의 새 야구장인 베이스볼 드림파크가 개방형 야구장으로 건립된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13일 브리핑을 열고 "2025년 4월 프로야구 시즌 개막에 맞춰 준공할 수 있도록 기존 개방형 야구장으로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당초 시는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기존 설계(안)에 돔 증축이 가능한 기초 구조를 반영, 향후 돔구장으로 증축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는 것을 검토했다.

그러나 개방형 야구장 건립에 대한 행정절차가 완료됐고 한밭종합운동장 철거와 실시설계 등 사업이 상당 부분 진행된 상황이다. 그렇기에 돔구장으로 계획을 변경할 경우 기초설계에만 700억 원 이상이 추가 소요되고 완공 시점 또한 3~4년 정도 지연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시장은 “미래를 위해 돔구장이 필요하다는 생각은 여전하지만, 종합적으로 봤을 때 행정절차가 많이 진행된 상황에서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시는 베이스볼 드림파크를 스포츠와 문화예술이 어우러지는 스포츠 콤플렉스 공간으로 건립한다는 구상이다.

현재 추진 중인 설계(안)에 K-POP·뮤지컬 등 대형 문화예술공연이 가능토록 복합 공연기능을 추가하고, 야구 외 다양한 체육 및 편의시설을 보강해 시민이 언제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든다. 인피니티풀(수영장)과 서핑존, 글램핑존 등 레저시설도 조성한다.

또한 당초 계획보다 주차 공간을 200면 확대해 방문객 편의를 향상하고, 인접 부지를 매입해 공영주차장도 확보한다. 베이스볼 드림파크 건립에 따른 한밭종합운동장 재정비, 인근 부지 활용 마스터플랜 등도 마련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추가 예산 증가분은 약 300억 원으로 시는 추산했다.

이 시장은 “베이스볼 드림파크 조성으로 대전을 중부권 야구 메카로 만들고, 시민에게 스포츠와 문화예술이 어우러지는 스포츠 콤플렉스 공간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