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당선인 최종보고회 개최
30일 도민에 보고키로

김태흠 충남도지사 당선인의 도지사직 인수위원회인 힘쎈 충남 준비위원회는 29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당선인 최종보고회를 열고, 민선 8기 비전과 전략, 주요 정책 등을 최종 점검했다.
김태흠 당선인과 김영석 위원장, 준비위 5개 분과 간사 및 위원, 도 실국원장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날 보고회는 총괄 보고, 분과별 보고,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총괄 보고에서 서규석 기획조정분과 간사는 지난 20여 일 동안 준비위 활동을 통해 마련한 충남 주요 현안 및 과제, 민선 8기 출범 의미, 도정 비전과 철학 등을 종합적으로 설명했다.
또 각 분과 간사들은 분과별 목표와 전략을 김 당선인에게 보고했다.

이 자리에서 김태흠 당선인은 준비위원과 도 관계 공무원들의 그동안의 노고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한 뒤 “7월 1일부터 충남의 지속가능한 미래 발전을 위해 마련한 도정 방향과 목표를 향해 열심히 뛰자”고 강조했다.
김영석 위원장은 “지난 20일 간 함께 걷고 꿈꾸며 김태흠의 브랜드와 공약을 만들었고, 이제 충남의 미래가 담긴 그림을 당선인에게 전달하고자 한다"며 “7월 1일 새로운 꿈으로 멋지게 출발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준비위는 이날 최종보고회에서 논의한 내용을 반영해 민선 8기 도정 운영 방향과 주요 정책 등을 최종 확정하고, 30일 기자회견을 통해 220만 도민에게 보고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힘쎈 충남 준비위 지역균형특위, 발전 전략 마련 도민 설문 조사 발표
- 충남도, 전국 최초 '메타버스 가상회의공간' 구축
- 김태흠 충남지사 당선인, 취임 전 정부부처 찾아 충남 현안 지원 요청
- 힘쎈 충남 준비위원회, 청년 등에 ‘분양전환 아파트’ 3만호 공급
- 힘쎈 충남 준비위원회, ‘김산업 진흥구역 지정과 육성’ 당선인 공약 구체화 모색
- 힘쎈 충남 준비위원회, 석탄화력발전 폐지 대응 방안 보고회 개최
- 전형식 전 충북경제자유구역청장, 민선 8기 첫 충남도 정무부지사 내정
- 힘쎈 충남 준비위, 대한민국 새 역사 창출 ‘힘쎈 충남’ 조성 약속
곽남희 기자
ntnt@newstnt.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