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보 단일대오 이상없다’ 3인 공동전선 구축...충북교육 개혁을 위한 연대
김병우 후보 측 언론사 여론조사 결과에 불만 보도금지 가처분 신청 강한 비판
공공성 담보 언론사·여론조사 놓고 비상식 대응...“김병우 캠프는 상식밖의 행동을 중단하라”

윤건영 충북교육감 후보가 중보·보수 단일후보로서 지지세 결집을 위한 행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윤건영 후보는 공식후보 등록에 맞춰 후보단일화를 적극적으로 진행해 지난 16일부터 심의보 전 예비후보 및 김진균 전 후보와 단일후보 대오를 형성하고 충북교육 개혁을 위한 전선에 공동으로 뛰어들었다.

후보단일화를 참여했던 심의보·김진균 두 후보가 윤건영 후보 총괄선대위원장을 맡아 지역유세현장 및 윤건영 후보 지지선언 행사 등에 함께 참여하고 있으며, 유권자들에게 “윤건영 후보가 충북교육을 바꿀 적임자”라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특히, 이들은 지난 19일 선거운동 시작을 알리는 출정식에 함께 참석해 공동 유세활동을 하는 등 결속력을 확인시켜줬으며, 합동유세와 합동회견 등을 통해 연대를 과시하면서 중도·보수 지지층 결집에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윤건영 후보는 단일화 이전 열세였던 상대 후보와의 경쟁에서 최근 들어 박빙으로 판세를 바꾸고 지지율 상승세를 계속 이어가고 있다.

윤건영 후보를 비롯한 심의보·김진균 총괄선대위원장 등 단일대오를 구성한 3인은 선거 승리를 위해 이번 주말 합동유세를 계획하는 등 “이번 선거 승리를 위해 중도·보수 지지층 결집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특히 27일부터 이틀간 진행되는 사전선거에 맞춰 거리유세 활동에 집중하는 등 유권자들에게 보수·중도 후보단일화를 알리는데 힘을 쏟을 계획이다.

윤 후보 캠프 관계자는 “후보단일화 과정에서 합류하지 못하고 떨어져 나간 일부 인사들이 단일화의 의미도 모른채 딴지를 거는 사례가 있는데 이는 다른 선거의 후보단일화에서도 볼 수 있는 등 종종 있는 일”이라며 “충북교육 개혁이라는 대의를 함께 할 중도·보수층 지지세를 더욱 결집해 단일대오로 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밝혔다.

윤건영 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25일 언론사를 상대로 상식 밖의 행동을 보이고 있는 김병우 후보 선거캠프에 대해 이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윤건영 후보 선대위는 이날 발표된 김병우 선대위 성명에 대해 “언론사와 여론조사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조차 안 돼 있다”며 “이 같은 상식 밖의 행동을 즉각 중단하고 해당 언론사는 물론 충북도민들에게 사과하라”고 요청했다.

이어 윤건영 후보 선대위는 “지난 22~23일 실시된 HCN충북방송의 여론조사에 대해 김병우 선대위는 ‘절차적 정당성과 신뢰성이 의심된다’며 ‘상대후보에게 유리할 목적으로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했다’고 주장했다”며 “이들은 특히 HCN측에서 여론조사 결과를 문자메시지로 알린 것을 놓고 ‘노골적 선거개입’, ‘유권자 호도’ 등의 비상식적 반응을 보였다”고 주장했다.

전날 발표된 HCN충북방송의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윤건영 후보가 46.7%의 지지를 얻어 34.2%에 그친 김병우 후보를 12.5%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윤건영 후보 선대위는 또 “이에 대해 김병우 선대위는 자신들의 주장을 뒷받침할 어떤 객관적인 근거도 제시하지 않고 단지 단발성 여론조사이며, 다른 여론조사에서 자신들이 앞선 결과가 나왔다는 점만을 강조하는 등 이해할 수 없는 주장을 내놓고 있다”며 “또한 이들은 HCN충북방송 여론조사에 대해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에 불공정 여론조사로 신고하고 법원에 방송 및 공표 관련보도 금지 가처분 신청을 냈다고 밝히면서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덧붙였다”고 비판했다.

마지막으로 윤건영 후보 선대위 “이처럼 자신들에게 불리한 결과라는 이유만으로 지역 유수의 방송사와 선관위 신고·검증을 거친 여론조사의 신뢰성을 의심한 김병우 선대위에 대해 우리는 ‘이런 행동이야말로 언론에 대한 불신을 조장하고 유권자를 호도하는 행위’라고 반박하지 않을 수 없다”며 “따라서 김병우 선대위는 지금이라도 즉각 이와 관련된 모든 행동을 중단하고 해당 언론사는 물론 비상식적 행동으로 혼란을 준 충북도민들에게 사과할 것을 다시 한 번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역설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