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진안군 사회적경제 학술포럼
‘사회적경제의 실현, 우리는 어디에 서 있나’ 주제로 지역 전략 모색

[뉴스티앤티=조주연 기자] 전북 진안군의 사회적 경제 현황 조사 결과가 오는 12일 발표된다.
9일 진안군에 따르면 오는 12일, 산약초타운에서 개최되는 ‘사회적경제의 실현, 우리는 어디에 서 있나’ 주제 ‘2025 진안군 사회적경제 학술포럼’에서 진안군의 사회적 경제 현황 파악을 위해 실시한 ‘2025 진안군 사회적경제기업 현황조사 결과와 시사점’이 발표된다.
이와함께 진안군 사회적경제의 특징과 보완해야 할 과제가 함께 제시될 전망이다.
이번 포럼은 사회적 경제에 관심 있는 진안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 행사는 ‘세계 협동조합의 해’를 맞아 국내·외 사회적경제 전환 흐름을 공유하고 진안군의 사회적 경제 현황과 과제를 진단하며 지속 가능한 지역 맞춤형 발전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기태 한국사회연대경제연구소장은 기조강연을 통해 ‘2025 대한민국 사회적경제의 현재와 미래’를 말한다. 김 소장은 세계 협동조합의 해의 의미, 정부의 사회적경제 전환 방향, 지방의 대응 전략 등을 짚으며 향후 사회적경제의 변화와 향후 과제를 제시할 예정이다.
한명재 진안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은 “이번 포럼은 진안군 사회적경제의 현재를 진단하고 지역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진안군의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발전을 위한 실행 전략 마련의 계기가 될 것이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news9desk@gmail.com]
키워드
#진안군
조주연 기자
news9desk@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