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산업대학원과 엘림더드림팩토리 관계자들이 협약식이 끝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대 산업대학원과 엘림더드림팩토리 관계자들이 협약식이 끝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대학교 산업대학원은 지난 10월 21일 오후 2시 광개토관 925호에서 필름·시트지 전문기업 엘림더드림팩토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산학협력 강화를 통해 인재 양성과 산업 현장 연계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은 참석자 소개, 협약서 서명, 발전기금 전달식,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세종대 산업대학원에서는 최진호 원장과 유통물류경영학과 박노현 주임교수, 강대진 교학과 팀장, 신수지 직원이 자리했으며, 엘림더드림팩토리에서는 권오성 대표와 이세환 이사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엘림더드림팩토리 임직원이 세종대 산업대학원 입학 시 일반학생 수업료의 40%를 감면하는 장학제도를 운영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공통 학문 분야에서의 공동 연구 추진, 각종 행사 및 프로그램 참여 시 상호 협력·지원, 양 기관의 홍보 활동에 대한 적극적 협조 등을 주요 협력 과제로 명시하며 긴밀한 협력 체계 구축에 합의했다.

세부적으로는 현장 실무 중심의 산학 프로젝트 공동 운영, 기업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인턴십과 취업 연계를 통한 인재풀 구축 등이 논의된 것으로 전해졌다.

세종대와 엘림더드림팩토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교육과 산업 현장의 실질적 연계를 강화하고, 지역 산업 경쟁력 제고와 학생들의 실무 역량 강화를 목표로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유통물류경영학과 박노현 주임교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유통과 사회적기업의 산학협력이 인재 양성과 산업 발전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권오성 엘림더드림팩토리 대표는 “교육현장과의 연계를 통해 현장 수요에 맞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MOU는 산업계와 학계가 상호 이익을 바탕으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새로운 협력 모델로 평가되며, 향후 구체적 협력과제 이행을 위한 후속 논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