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강화 교육 및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티앤티=조주연 기자] 전북 임실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가 한 해 성과를 공유했다.
8일 임실군에 따르면 지난 6일 임실치즈테마파크 지정환홀에서 ‘2025 임실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교육 및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는 협의체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한 해 동안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며 민·관 협력체계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념식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군수 표창 3명, 군의장 표창 2명 등 총 5명이 표창을 받았다.
이어 진행된 역량강화 교육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그 본질과 핵심을 되짚다’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으며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우수협의체로 선정된 덕치면에서 사례를 발표하며 실질적인 민·관협력의 모범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학성 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민·관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임실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노력해왔다”며 “오늘 행사가 협력과 나눔의 가치를 되새기고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민 군수는 “임실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지역복지 증진의 중심축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앞으로의 활동에 새로운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약칭 ‘사회보장급여법’ 시행규칙에 따라 운영되며 지역의 사회보장 증진 및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련 기관·법인·단체·시설과 연계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수립·시행·평가한다. 또한 지역사회보장 조사 및 지역사회보장지표, 지자체 사회보장 급여 제공 및 사회보장 추진 등에 관한 사항 심의·자문 역활을 한다.
[news9desk@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