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산업대학원, 협동조합 임직원 위한 원격교육 제공·매 학기 수업료 40% 장학

세종대학교 산업대학원은 10월 21일 오후 1시 광개토관 925호에서 국민부자협동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산업대학원의 인재 육성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산학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양 기관 간 상호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세종대 산업대학원 최진호 원장과 부동산·자산관리학과 신보연 전공지도교수 등 주요 교원, 국민부자협동조합의 한연숙 이사장, 최수석 감사, 최원호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으며 개회 및 참석자 소개, 협약서 서명,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국민부자협동조합 임직원은 세종대 산업대학원의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원활히 제공받게 되며, 입학 전형 및 모집 학과는 양 기관의 협의를 통해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또한 세종대는 협동조합 임직원이 산업대학원에 입학할 경우 재학 기간 동안 매 학기 수업료의 40%를 장학금으로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양 기관은 홍보와 운영에서도 상호 협력해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교육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신보연 전공지도교수는 “국민부자협동조합과의 인연을 통해 학계와 협동조합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하게 돼 매우 뜻깊다. 부동산AI융합학과는 이론 탐구와 실무 역량 강화를 중심으로 현실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산학 간 교육 기회를 넓히고 실무형 인재 양성을 강화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협력 모델의 확산 여부가 주목된다.
성영희 기자
heesy0508@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