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중왕항 드론 배송거점 현장·중왕마을 감태 가공시설·중왕2리 마을회관 등 현장방문
강문수 위원장 "앞으로도 생활과 밀접한 현장을 찾아 직접 느끼고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마련하는 현장중심 의정활동에 최선 다할 것" 강

서산시의회 행정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강문수, 이하 행복위)는 지난 19일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중 중왕항 드론 배송거점 현장·중왕마을 감태 가공시설·중왕2리 마을회관 등 현장방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방문은 지난 12일부터 실시된 행정사무감사의 일환으로 상임위원회 소관 주요 사업 현장의 문제점과 추진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진행됐다.
행복위 소속 의원들은 스마트정보과 소관의 중왕항 드론 배송거점 현장을 방문하여 ‘2025 드론배송사업’ 담당부서와 수행사로부터 사업개요·시설물 현황·추진 현황 등에 대한 브리핑을 청취한 뒤 시설물을 점검하고, 곧 개시 예정인 드론 배송 서비스를 체험했다.

다음으로 경로장애인과 소관인 서산시니어클럽과 함께 지곡면 ‘중왕마을 감태 가공시설’을 방문하여 시설을 둘러보고 노인 일자리 창출과 사회 참여 확대 방안을 논의했으며, 아울러 지곡면 중왕2리 마을회관 인근을 방문하여 토사 유실 위험이 있는 현장을 점검했다.
행복위 강문수(초선) 위원장은 현장방문을 마치며, “앞으로도 생활과 밀접한 현장을 찾아 직접 느끼고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마련하는 현장중심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행복위는 강문수 위원장과 가선숙(초선) 부위원장을 비롯하여 국민의힘 김맹호(3선)·이정수(초선)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이경화(재선)·최동묵(초선) 의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관련기사
키워드
#서산시의회 행정문화복지위원회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중왕항 드론 배송거점 현장 #중왕마을 감태 가공시설 #중왕2리 마을회관 #현장방문 #스마트정보과 #2025 드론배송사업 #경로장애인과 #강문수 #가선숙 #김맹호 #이정수 #이경화 #최동묵
이용환 기자
s_yhlee@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