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열린 제328회 임시회에서 한경석 의원이 각종 조례 제정은 물론 활발한 5분 자유발언 진행..."연구와 사례수집을 통해 군민을 위한 조례 제정에 앞장설 것"

서천군의회(의장 김경제)는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열린 제328회 임시회에서 한경석 의원이 각종 조례 제정은 물론 활발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서천군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한경석 의원은 서천군 농어촌 유학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서천군 행사예산 공개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서천군 농어촌 유학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서천군 관내 농어촌에 소재한 학교로 전학하는 학생에게 주거비와 유학 교육 및 프로그램을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해 농어촌 학교를 활성화시키고 서천군의 생활인구 증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경석 의원은 “서천군 행사예산 공개에 관한 조례의 경우 서천군이 주최·출연·보조하는 행사에 관한 예산을 공개해 행사 예산 운용에 대한 군민들의 알권리 충족은 물론 예산 절감 및 집행의 투명성과 내실에 기여하고자 마련했다”고 전했다.
한경석 의원은 이어 “앞으로도 서천군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인들이 긍지를 가지고 안정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인 복지와 창작지원정책에 더욱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한경석 의원은 끝으로 “조례 제정은 군민 삶의 질 향상과 알권리 충족을 위해 결코 소홀히 할 수 없는 의원의 본분이라”면서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와 사례수집을 통해 군민을 위한 조례 제정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한경석 의원은 조례 제정은 물론 5분 자유발언을 통한 각종 정책 제언에도 힘쓰고 있는데, 이번 제328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둠벙의 생태적 기능과 복원 필요성을 강조하며, 서천군에 둠벙 복원 및 보존 정책 수립을 촉구했다.
실제 한경석 의원은 2022년 7월 제9대 서천군의회가 시작된 이래 모두 15번의 5분 자유발언을 왕성하게 진행했으며, 이는 역대 서천군의회 의원 중 가장 많은 5분 자유발언 횟수로 기록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