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인사청문위 23일 적격 판단
"도덕성 부합하지 못하나 전문성 갖춰"

김경철 대전도시철도공사 사장 내정자 / © 뉴스티앤티<br>
김경철 대전도시철도공사 사장 내정자 / © 뉴스티앤티

대전시의회 인사청문간담특별위원회가 김경철 대전도시철도공사 사장 내정자에 대해 '적격' 결정을 내렸다.

인사청문위는 23일 오후 시의회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김 내정자에 대한 인사청문간담회 경과보고회를 열고 "김 내정자는 교통전문가로서 풍부한 경험과 전문지식을 갖췄다. 이를 활용하면 대전도시철도공사의 경영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된다"며 이같이 결정했다.

인사청문위는 김 내정자의 가치관·공직관과 관련해 "서울시정연구원에서 별다른 과오 없이 장기간 재직했다. 한국교통연구원장 등을 역임한 점, 정책소견발표와 인사청문회에서의 답변 등을 감안 할 때 특별한 문제점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직무수행능력에 대해서도 "경력 대부분을 교통 분야에 종사하며 다양한 연구경험과 전문성을 습득했다. 기관장을 역임하며 축적한 조직관리역량과 인적네트워크 등은 도시철도공사 사장으로서의 직무수행능력과 전문성을 갖췄다고 보여진다"고 밝혔다.

투기 의혹이 제기된 도덕성에 대해서는 "재산형성 과정을 살펴보면 재개발사업지구 등에 집중 투자해 재산을 증식한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 여러 건을 소유한 점 등도 시민들의 기대치에는 다소 부합하지 못하다"고 판단했다.

이날 채택된 경과보고서는 김종천 대전시의장을 거쳐 허태정 대전시장에게 전달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