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조치원읍 원리 도시숲공원 및 도시재생 생활문화거점시설 등
창업 부스·청년 창업가 연계·청년 토론 등 진행...'세종시 청년, 함께 창업의 숲 걷다'
지역 청년들의 창업에 대한 관심도 높이고 관내 창업 활성화 통해 안정적인 창업 생태계 조성

세종시(시장 최민호)는 지난 12일 조치원읍 원리 도시숲공원 및 도시재생 생활문화거점시설 등에서 세종지역의 청년창업 연계망(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2022 조치원 청년창업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 청년들의 창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관내 창업 활성화를 통해 안정적인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 창업 관련 부스 운영 ▲ 지역 대학생 동아리 축하공연 ▲ 청년 창업가 연계망(네트워크) 행사 ▲ 지역문제 발굴·해결을 위한 청년 토론 등 총 4부로 나눠 진행됐다.
또한 지역 내 창업기업 소개와 동시에 창업 관련 기관의 사업 홍보·상담(컨설팅)으로 이미 창업을 했거나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의 성공적인 지역 정착에 힘을 보태기도 했다.
안기은 지역균형발전과장은 “진정한 지역균형발전을 위해서는 지역 기업과 청년들의 참여가 필수 요소라”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청년들의 창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양하고 획기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해 조치원 지역 내 창업 네트워크가 발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용환 기자
s_yhlee@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