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 대상...지방의회의 주요기능인 예산·결산 심사 및 정책역량 강화
송봉식 의장 "앞으로도 끊임없이 배우고 공부하는 의회를 만들어 전문성과 정책역량을 더욱 강화할 것" 강조

유성구의회(의장 송봉식)는 17일 전체 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지방의회의 주요기능인 예산·결산 심사 및 정책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행정사무감사와 예산·결산 심사를 비롯해 지방재정운영 전반에 대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의원들과 직원들의 실무운영 능력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역량강화 교육에서는 지방재정 분야 전문가인 공공재정연구원 최두선 원장이 ‘예산안 심사 시 착안사항 및 분석·검토’와 ‘결산 및 행정사무감사에서 판단할 사항’ 등에 대해 강의를 진행한 후 질문과 답변하는 순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제9대 의회 개원 이후 처음으로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결산 심사를 앞두고 있는 의원들은 “이번 특강을 통해 습득한 전문 지식을 적극 활용해 주민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신뢰받는 의회상을 구현하겠다”고 다짐했다.
송봉식 의장은 “오늘 교육은 제9대 의회가 의회 본연의 역할을 수행하는데 있어 꼭 필요한 교육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끊임없이 배우고 공부하는 의회를 만들어 전문성과 정책역량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용환 기자
s_yhlee@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