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과학기술 등 6개 부문 유공자 발굴... 11월 4일까지 접수

대전시가 지역경제와 과학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하기 위한 ‘제28회 경제과학대상’ 수상후보자를 공모한다. / © 뉴스티앤티
대전시가 지역경제와 과학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하기 위한 ‘제28회 경제과학대상’ 수상후보자를 공모한다. / © 뉴스티앤티

대전시가 지역경제와 과학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하기 위한 ‘제28회 경제과학대상’ 수상후보자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수출 ▲과학기술 ▲벤처기업 ▲산․학협동 ▲유통․소비자보호 ▲농업 등 6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수상후보자 추천은 부문별 관련 관내 각급 기관·단체장, 구청장, 연서한 20명 이상의 대전시민 등이 할 수 있다.

수상후보자는 시상예정일 현재 1년 이상 대전시에 거주하거나 주사무소를 두고 있으면서, 1년 이상 관내에서 경제 및 과학 분야 활동을 영위하고 있는 자(기관·단체 또는 개인)이어야 한다.

후보 추천 접수는 10월 15일부터 11월 4일까지다.

대전시는 접수(추천)된 수상후보자를 대상으로 각 부문별 전문가로 구성된 부분별 심사위원회 및 본심사위원회를 거쳐 12월에 부문별로 1인을 선정할 계획이며, 시상식은 12월 말에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대전시 경제과학대상은 1994년부터 매년 시상하는 지역의 최고 권위와 영예를 자랑하는 경제과학 분야의 상으로, 지역경제 및 과학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시상을 통해 공적을 치하하고 명예와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모두 154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