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대전시장이 21일 시청 기자회견장에서 긴급 브리핑을 열고  방위사업청 이전 관련 예산증액 등 추진계획을 밝히고 있다.
이장우 대전시장이 21일 시청 기자회견장에서 긴급 브리핑을 열고 방위사업청 이전 관련 예산증액 등 추진계획을 밝히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과 이장우 대전시장의 공약인 방위사업청 대전 이전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이장우 시장은 21일 시청 기자회견장에서 긴급브리핑을 열고 “윤 대통령과 전화 통화로 방사청 이전 신속 추진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받았다”며 “우선 방사청 이전 준비로 당초 책정된 120억 원에 더해 대통령께서 기본설계비 등 90억 원 증액을 약속, 관련 예산이 총 210억 원으로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예산이 반영되면 내년 초 방사청 이전 본격화를 추진할 TF 300여 명이 서구 월평동 옛 마사회 건물에서 활동을 시작할 것”이라며 “대통령께서 대전시 관련 대선공약 이행을 신속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며 예산 반영 등 확실한 후속 지원을 약속했다”고 말했다.

그는 방사청 이전 부지에 대해 "정부대전청사 유휴시설 또는 안산국방산단 등 두 곳을 검토 중”이라며 “신속한 이전과 방산기업 육성 등 시 발전에 유익한 곳을 선정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또한 이 시장은 우주항공 R&D 분야 등 시가 추진 중인 4대 핵심산업 육성 의지도 거듭 강조했다.

이 시장은 “방산기업 육성과 더불어 우주항공 분야, 나노반도체 분야, 바이오헬스 등 대전시가 강점을 지닌 4대 분야를 키워 일류 경제도시로 나아갈 것”이라며 “이를 위한 산업용지 500만 평 확보 등 시와 정부가 적극 협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끝으로 “휴일임에도 대통령께서 직접 전화해 우리시 관련 핵심 공약의 이행 의지를 밝힌 것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