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서철모 후보 “리턴 덮으려는 의미 없는 네거티브보다 공약이 먼저” 질타
더불어민주당 장종태 후보 “서철모의 실거래가 40억 여원 추산 부동산 박탈감” 주장

대전인터넷신문기자협회 초청 서구청장 후보자 초청 첫 토론회 / 디트TV 캡처
대전인터넷신문기자협회 초청 서구청장 후보자 초청 첫 토론회 / 디트TV 캡처

대전 서구청장에 출마한 국민의힘 서철모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장종태 후보가 정면충돌했다.

서철모 후보와 장종태 후보는 16일 폴리텍대 대전캠퍼스에서 열린 대전인터넷신문기자협회 초청 서구청장 후보자 초청 첫 토론회에서 설전(舌戰)을 이어갔다.

서철모 후보는 이날 장종태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서구청장 선거 리턴에 대한 반성 없는 태도와 서구 공약의 부실함에 대한 강도 높은 지적에 나섰다.

서철모 후보는 “그동안 인터뷰를 통해 당의 명령이기 때문에 시장선거에 출마했다가 구청장 선거에 다시 나오는 것을 어쩔 수 없이 선택했다고 했는데, 당의 명령이 구민과의 약속보다 중요하냐?”고 물은 후 “민주당 소속으로 서구청장 출마를 선언한 예비후보 5명의 기회도 박탈했다”며 “결과적으로 이번 선거는 잘못된 선택을 한 민주당을 심판하는 것으로 규정해도 되겠냐?”고 반문했다.

이어 서철모 후보는 “선거가 16일 남은 오늘에서야 서구 공약을 발표하고, 이마저도 기존 서철모 공약과 유사하거나 정확한 밑그림이 없는 것”이라며 “서구에 대한 준비와 미래가 없는 후보는 장 후보 본인”이라고 지적했다.

서철모 후보는 또 장종태 후보가 지적한 재산 문제에 대해서는 “청렴한 고위공직자로서 당시 정부가 권한 부동산 1채 보유 지시를 분명히 지켰고, 매년 공직자 재산 등록을 하면서 정부의 철저한 검증을 거쳤다”며 “배우자와 맞벌이를 하며 열심히 살았을 뿐 매 순간 청렴과 정의를 지켜왔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서철모 후보는 “서울에 보유한 부동산이 최근 5년 새 가격이 올라 재산이 늘었다”며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정책 실패가 만들어낸 결과를 지적하는 것은 장 후보의 자승자박이 아니냐?”고 되물었다.

마지막으로 서철모 후보는 “재선의 서구청장이자 시장선거에 도전했던 분이 정책 논의도 부족한 시간에 알맹이 없는 네거티브를 일삼는 것은 안타깝다”고 비판했다.

장종태 후보는 이날 토론회에서 서철모 후보의 서울·경기도 소재 실거래가 40억 여원으로 추산되는 다수의 건물에 대해 “고위공직자로서 적절치 못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장종태 후보는 서철모 후보의 과도한 부동산 문제와 관련하여 “서울 아파트, 경기도 의왕시 아파트 전세권, 배우자 소유 상가 2개 등 소유하거나 전세권이 있는 부동산이 무려 5채로 재산 신고액이 공시지가로 28억 여원에 달한다”고 강조한 후 “실거래가로 따지면 40억원 정도로 추산된다”며 “저는 한평생 공직생활 하면서 서구에 집 한 채 있어 부럽기도 하면서 좌절감이 든다”고 밝혔다.

이어 장종태 후보는 “문재인 정부시절에 당시 (대전시)행정부시장이었고 고위직이었는데 (부동산 투기를 막기 위해) 집 한 채 외에 부동산을 처분하라는 대통령의 지시를 왜 지키지 못했냐?”고 반문한 후 “어떻게 공직자가 이렇게 많은 재산을 보유할 수 있는지 모르겠다”고 성토했다.

장종태 후보는 또 “내 집 마련을 위해 하루하루 열심히 사는 서구민과 공직자들에게 허탈감과 박탈감을 줬다”며 “과한 부동산 투자는 적절치 못했다”고 비판했다.

마지막으로 장종태 후보는 서철모 후보에게 “지금 선거 때문에 잠시 서구에 전세로 살고 있는데 어떻게 보면 선거에서 떨어지면 서울로 다시 갈 거 아니냐?”며 서구청장 후보로서의 자세를 따져 물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