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서천군 문예의 전당 대강당...서천군 여성의 지위 향상 및 양성평등 공로 인정
"앞으로도 여성의 권익 보호와 양성평등에 이바지할 수 있는 조례를 제정하는 등 여성을 위한 제도적 뒷받침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의원으로서의 역할 충실히 수행할 것"

서천군의회는 지난 2일 서천군 문예의 전당 대강당에서 열린 제37회 서천군여성대회에서 홍성희 의원이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 뉴스티앤티 DB
서천군의회는 지난 2일 서천군 문예의 전당 대강당에서 열린 제37회 서천군여성대회에서 홍성희 의원이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 뉴스티앤티 DB

서천군의회(의장 김경제)는 지난 2일 서천군 문예의 전당 대강당에서 열린 제37회 서천군여성대회에서 홍성희 의원이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여성단체 회원과 기관단체장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는 서천군여성단체 협의회가 주최했으며, 홍성희 의원은 그동안 여성의 권익 보호를 위한 활동과 여성단체협의회가 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홍성희 의원은 서천군여성문화센터 여성단체협의회 운영실장과 서천군여성단체협의회 22대 회장을 맡은 바 있으며, 경력 단절 여성의 일자리 알선·창업지원·여성 장학금 조성 등 지역사회에서 여성의 활동과 역할을 넓히는 등 여성의 사회적 위상을 높이는데 꾸준히 활동해 왔다.

또한 여성단체협의회가 여성 워킹맘을 위한 다함께 돌봄센터를 서천과 장항에 유치하기 위한 활동과 서천군이 여성친화도시로서 아이낳기 좋은 지자체로 지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등 여성을 위한 정책활동에도 힘을 보태왔다.

홍성희 의원은 “앞으로도 여성의 권익 보호와 양성평등에 이바지할 수 있는 조례를 제정하는 등 여성을 위한 제도적 뒷받침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의원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