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철민 대전 동구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오는 22일 대전역 동광장에서 ‘대전역-세종청사-공주 광역급행열차(CTX-a) 노선 추진’ 기자회견을 연다. (사진=장 후보 / 뉴스티앤티DB)
장철민 대전 동구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오는 22일 대전역 동광장에서 ‘대전역-세종청사-공주 광역급행열차(CTX-a) 노선 추진’ 기자회견을 연다. (사진=장 후보 / 뉴스티앤티DB)

오는 22일 10시 대전역에서 장철민 더불어민주당 대전 동구 국회의원 예비후보의 1호 공약이기도 한 ‘대전역-세종청사-공주 광역급행열차(CTX-a) 노선 추진’을 위한 공동 기자회견이 열린다.

장철민 후보가 1호 공약으로 제시한 '대전역-세종청사-공주 광역급행열차(CTX-a) 노선 추진'은 단절된 지역을 'X축' 철도망으로 연결해 충청권 메가시티를 앞당기는 사업이다.

현재 추진 중인 '반석역-청주공항 충청권 광역철도'와는 별개로 대전역과 세종을 직접적으로 잇는 게 특징이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장철민 후보(대전 동구)를 비롯해 박정현 후보(대전 대덕구), 황정아 후보(대전 유성구을), 이영선 후보(세종시갑), 강준현 후보(세종시을), 박수현 후보(충남 공주), 이재한 후보(충북 보은·옥천·영동·괴산)가 참석한다. 해당 노선이 포함되는 지역의 민주당 후보들이 총출동하는 것.

장철민 후보는 “대전·세종·충청 메가시티의 핵심은 교통망 구축과 거점산업의 육성”이라며 “민주당이 하나돼 지역균형발전을 선도하고 충청권을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만드는 초석을 마련하기 위해 모인다”고 설명했다.

또 “대전역과 행정수도 세종청사를 연결하는 것은 단순히 행정구역을 묶는 것이 아니라 사람, 자원, 산업이 순환될 수 있는 구조를 만들기 위한 것”이라며 “현재 진행중인 반석역~청주공항 급행광역철도(GTX)와 X축으로 연결해 충청지역 30분 생활권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서는 GTX-a 노선과 연계한 7개 지역구의 공약도 함께 발표될 예정이다. 장철민 후보는 대전역 중심의 충청 메가시티 교통망 구축이 동구의 도심융합특구, 혁신도시 사업 확대에도 시너지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하며 대전 동구의 미래 비전을 더욱 구체화 시켜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