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충남, 전라권서부, 제주도 등에 대설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전 유성구 봉명동에 눈이 내리고 있다. / 뉴스티앤티
22일 충남, 전라권서부, 제주도 등에 대설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전 유성구 봉명동에 눈이 내리고 있다. / 뉴스티앤티

22일 충남, 전라권서부, 제주도 등에 대설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전 유성구 봉명동에 눈이 내리고 있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서해상에서 발달한 눈 구름대가 유입되면서 오는 23일까지 경기남서부, 충남서해안, 전라권에 눈이 오겠고 전라서부는 24일 아침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오는 23일까지 수도권은 1~3cm, 충청권은 2~7cm, 전라권은 5~15cm, 제주는 최대 20cm의 눈이 내릴 것으로 내다봤다.

기상청 관계자는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매우 미끄럽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주의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행정안전부도 대설특보가 발효됨에 따라 중앙대난안전대책본부 1단계를 가동하고 대설 위기경보 수준을 '관심'에서 '주의'로 상향했다.

이상민 행안부 장관은 "국민 여러분은 기상특보와 교통상황을 지속 확인해 주시고, 차량 감속운행 및 월동용품 준비 등 대설에 대비한 행동요령을 지켜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당분간 한파가 지속되는 만큼, 관계기관은 독거노인, 쪽방촌 주민 등 취약계층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한파쉼터 개방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