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난 해소 및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충남도 주차타워 공모지원 등 꼼꼼히 챙길 것'

무소속 박완주 의원은 11일 성환이화시장 주차환경 개선사업의 임시주차장 준공을 알리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 뉴스티앤티 DB
무소속 박완주 의원은 11일 성환이화시장 주차환경 개선사업의 임시주차장 준공을 알리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 뉴스티앤티 DB

무소속 박완주(3선, 충남 천안을) 의원은 11일 성환이화시장 주차환경 개선사업의 임시주차장 준공을 알리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시비 2억 3천만원이 투입된 성환이화시장 임시주차장은 본격적인 주차장 조성에 앞서 상인들과 시민들의 불편함을 조금이라도 해소하고자 임시로 주자창을 개설하는 사업으로 성환읍 성환리 343-2에 조성되어 약 50대의 차량이 수용될 예정이며, 해당 임시주차장은 이달 12일 준공 및 15일 임시 개장을 앞두고 있으며 이달 내에 본격적인 주차타워 조성을 위한 충남도 공모 응모가 시작될 예정이다.

충남 천안에 위치해 100년의 역사를 품고 있는 성환이화시장은 1일 이용자 수가 300여 명이 넘는 천안 내 최고 전통시장임에도 불구하고 주차 공간의 부재로 상인들과 주민들의 편의성과 접근성이 떨어지고 있었다.

실제 천안시에 따르면, 성환이화시장 내 상인 및 소비자 등 162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44.3%가 주차장이 우선 필요하다고 답했으며, 시에서 또한 주차장 마련이 시급하다는 민원이 지속 제기된 바 있다.

이번 성환이화시장 임시주차장 사업의 준공은 시장 인근 주민의 불편과 주차난이 해소됨에 따라 시장의 접근성이 확대되고 지역소비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완주 의원은 “성환이화시장의 상인 및 주민들의 불편함 해소·시장 접근성 확대·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한 천안시의 오랜숙원 사업이었던 만큼 이번 성환이화시장 임시주차장 준공 소식에 감회가 남다르다”면서 “이달 진행될 예정인 충남도 공모 응모도 차질 없이 진행되어 빠른 시일 내에 본격적인 주차타워 조성 또한 첫 삽을 뜰 수 있도록 끝까지 챙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박완주 의원은 해당 사업의 2023년 충남도 균특 지원에 대한 충남도에 적극 지원을 촉구하는 등 천안 시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성환이화시장 주차환경 개선사업이 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해온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