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까지 내려온 이정근 게이트, 명명백백한 수사를 촉구한다'는 제목의 논평 발표

국민의힘 대전시당이 더불어민주당 돈 봉투 전당대회 의혹을 맹비난하고 나섰다. / ⓒ 뉴스티앤티
국민의힘 대전시당이 더불어민주당 돈 봉투 전당대회 의혹을 맹비난하고 나섰다. / ⓒ 뉴스티앤티

국민의힘 대전시당(위원장 이은권, 이하 시당)이 더불어민주당 돈 봉투 전당대회 의혹을 맹비난하고 나섰다.

시당은 17일 ‘대전까지 내려온 이정근 게이트, 명명백백한 수사를 촉구한다’는 제목의 논평을 발표하고,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을 정조준했다.

시당은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당시 돈 봉투 살포를 수사하는 검찰이 강화평 전 대전 동구의원을 소환했다”면서 “단순한 참고인이 아닌 피의자 신분이다. 동구의 지역위원장을 맡았던 강래구 한국감사협회 회장은 벌써 압수수색이 이뤄졌다”며 “민주당 5년의 검은 커넥션이 대전까지 닿아있다는 사실에 충격을 금하기 어렵다”고 비판했다.

시당은 이어 “특히, 강래구 전 위원장을 둘러 싼 혐의는 직접 돈 봉투를 전달했다는 점에서 매우 악질적이라”면서 “민주주의를 부르짖으며 시민들에게 한 표를 달라던 사람이 정당민주주의의 기본 정신을 훼손한 시도이기 때문이라”며 “이런 자가 문재인 정권의 비호를 업고 수자원공사의 감사를 지냈다는 사실이 경악스럽다”고 주장했다.

또한 시당은 “본인이 제일 더러우면서 누가 누굴 감사한다는 말인가?”라고 반문한 후 “사실 지난 5년간 행정 입법 사법 모두를 장악한 더불어민주당에서 50만원 돈 봉투는 빙산의 일각에 불과할 것이라”면서 “민주당의 위선이 하나씩 벗겨지고 있는 가운데 진실이 드러나고 있다”며 “구의원 하나로 꼬리 자를 생각 말고 몸통이 누구인지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당은 끝으로 “돈 봉투가 뿌려진 ‘쩐당대회’의 실체를 시민들은 알고 싶다”면서 “과연 이 혐의가 사실인지 강래구 전 위원장·강화평 전 의원 등과 함께 관련 있는 자라면 수사에 적극 협조하여 대전의 명예를 지켜야 함이 옳다”며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의 자아성찰과 전향적 태도를 기대하며, 명명백백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