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병익 부교육감 등 위원 11명 참석...세종시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 마련

세종시교육청은 7일 시교육청 3층 중회의실에서 '2022년 학교안전관리위원회 정례회'를 개최했다. / 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은 7일 시교육청 3층 중회의실에서 '2022년 학교안전관리위원회 정례회'를 개최했다. / 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시교육청)은 7일 시교육청 3층 중회의실에서 ‘2022년 학교안전관리위원회 정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정병익 부교육감·기획조정국장·정책기획과장·운영지원과장·교육시설과장·학교 관계자·세종시청 과장 및 세종소방본부 과장 등 위원 11명이 참석한 이날 정례회에서는 2022년 안전관리 상·하반기 추진실적 보고와 2023년 안전관리 세부집행계획·2023학년도 학교안전사고예방 지역계획을 심의했다.

2022년 안전관리 상·하반기 추진실적으로 소관 업무에 관한 세부 계획 핵심·협조 2개 부문과 23개 세부 유형의 안전 추진대책을 확정하고, 그 결과 23개 추진대책을 정상 추진 중임을 보고했으며, 2023년도 안전관리 세부집행계획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을 근거로 각종 재난 및 안전관리체제를 확립을 위해 재난의 예방·대비·대응·복구와 안전 문화 활동·그밖에 재난 및 안전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심의했다.

학교안전사고예방 지역계획은 학교안전사고 예방 및 보상에 관한 법률을 근거로 교육부의 학교안전사고 예방 기본계획을 기초하여 지속적인 학교안전사고 관리 및 새로운 위험요인에 대한 역량 강화를 위한 안전 5대 분야 및 추진과제 14개에 대해 심의했으며, 정례회에서 심의한 2023년 안전관리 세부집행계획은 교육부(사회부총리 겸 장관 이주호) 승인을 거쳐 최종 확정 후 부서에 안내하여 추진실적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고, 또한 학교 안전 안전사고예방 지역계획은 책자를 제작하여 각급 학교에 배포할 예정이다.

정병익 부교육감은 “이번 정례회를 통해 각 분야 위원들의 자문을 안전관리 계획 방향에 적극 반영하고, 안전한 세종교육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