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세계지방정부연합(UCLG) 총회 교육세션 참가
'메타버스 활용 심리상담·코칭’ 주제 발표

대전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가 12일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열린 '2022 대전 세계지방정부연합(UCLG)총회'교육세션 포럼에서 ‘메타버스 활용 심리상담·코칭’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이날 UCLG총회 교육세션은 ‘메타버스(Metaverse), 온라인 교육의 새 지평을 열다’를 주제로 메타버스의 교육적 활용 가능성에 대한 담론을 펼쳤다. 국가 차원의 전문가 및 선도기관의 책임자가 참여한 가운데 가상세계와 현실세계의 상호작용을 기반으로 하는 메타버스 기반 플랫폼을 교육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다.

에듀힐링센터는 지난 4월 전국 최초로 메타버스 활용 심리상담·코칭을 도입했으며 개인상담, 집단 상담 및 교육에 421명이 참여했다.

특히 이날 발표에서는 한 내담자의 애로상담 사례를 공유하여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포럼에 참석한 외국인 해리 에반스는 “메타버스를 활용해서 실제로 상담을 할 수 있다는 사실에 놀랐다. 아바타로 모습을 바꾸어 참여하는 장면을 보고 자신을 드러내지 못하고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설동호 대전교육감은 “에듀힐링센터의 메타버스 활용 심리상담·코칭은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적인 우수사례가 될 것으로 믿는다"라며 "세계로 한발 앞서는 계기를 통해 메타버스 교육의 선발주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