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 10일, 엑스포과학공원 물빛광장서
국내외 정상급 재즈 뮤지션 6팀 공연

대전관광공사는 오는 9~ 10일까지 엑스포과학공원 물빛광장에서 ‘UCLG와 함께하는 2022 대전재즈페스티벌’을 개최한다. / 대전관광공사 제공
대전관광공사는 오는 9~ 10일까지 엑스포과학공원 물빛광장에서 ‘UCLG와 함께하는 2022 대전재즈페스티벌’을 개최한다. / 대전관광공사 제공

대전관광공사는 오는 9~ 10일까지 엑스포과학공원 물빛광장에서 ‘UCLG와 함께하는 2022 대전재즈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대전재즈페스티벌조직위원회와 대전재즈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정상급 재즈 뮤지션 6개팀이 참여한다. 

대전시민뿐만 아니라 2022 UCLG 총회를 위해 대전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가을밤 재즈 향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첫째 날에는 ‘배장은 리버레이션 프로젝트’ 공연을 시작으로, ‘유니크노트 재즈밴드’, ‘신인수(feat.원지)×KPOP 재즈프로젝트 밴드’가 감동의 무대를 선보인다.
해외팀으로는 ‘Manuel Weyand DrumBop Quartet’가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둘째 날에는 ‘제임스 장 & Jass Musicus’가 다양한 재즈 명곡과 신나는 탭댄스의 세계를 펼칠 예정이며, 윤덕현과 국내 최정상 연주자들로 구성된 ‘Yoon Jazz Band & 이정식’팀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전관광공사 민병운 사장권한대행은 “이번 UCLG와 함께하는 2022 대전재즈페스티벌을 통해 UCLG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고, 엑스포과학공원 물빛광장을 방문하는 대전시민과 관광객들에게 꿀잼도시로서의 대전의 도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관광공사는 오는10일부터 14일까지 개최되는 2022 UCLG(세계지방정부연합) 총회 기간 동안 엑스포과학공원에서 ‘2022 대한민국 조경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한 한빛탑 미디어파사드와 음악분수에 어울리는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시원한 맥주와 다양한 대전 음식을 즐길 수 있는 ‘한빛야시장’, 다양한 문화행사와 체험행사, 음악공연이 어우러지는 ‘UCLG 웰컴축제’를 개최해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