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신 중구청장 후보 캠프 제공
김광신 중구청장 후보 캠프 제공

국민의힘 김광신 중구청장 후보의 내일캠프는 중구 어린이위원회가 캠프를 방문해 어린이 공약을 직접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어린이위원회 대표 아동 5명(김현지, 윤현서, 허윤, 김현담, 이선주)은 공약을 전달하며 주요 정책과 제안 배경을 소개했다.

해당 공약에는 중구거주 아동 88명이 ▲ 교육·학교 ▲ 폭력·범죄 ▲기후환경 ▲ 놀이·여가·휴식 ▲ 교통안전 ▲ 복지 ▲아동참여·정치 등 주제별로 제안한 내용이 담겼다.

눈에 띄는 공약으로는 ▲ 학교 수업시간을 50분에서 45분으로 줄이고 쉬는 시간은 15분으로 늘려 주세요 ▲ 주입식 교육이 아닌 체험방식으로 바꿔 주세요 ▲ 길거리에 쓰레기통을 추가 설치해 주세요 ▲ 모두가 놀 수 있는 키즈카페를 만들어 주세요 ▲ 청소년 등하교 교통비를 무상 지원해 주세요 등이 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 김광신 후보는 “88명의 아동·청소년이 제안해 준 소중한 의견인 만큼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어 "특히 길거리에 쓰레기통 추가 설치, 키즈카페 건립, 등하교길 안전 보장 등은 공약에 이미 반영돼 있는 만큼 중구만의 특색을 살려 어린이 친화적인 테마와 스토리가 있게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 아이들이 정책수립 과정에서 소외받지 않도록 계속해서 이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아동·청소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