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지공원 주차장 운영관리 지적...농가 적극 지원·예산 낭비 방지 등 강조

충남도의회 농수산해양위원회는 17일 충남도 산림자원연구소 및 축산기술연구소 소관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있다. / 충남도의회 제공
충남도의회 농수산해양위원회는 17일 충남도 산림자원연구소 및 축산기술연구소 소관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있다. / 충남도의회 제공

충남도의회 농수산해양위원회(위원장 김영권)는 17일 충남도 산림자원연구소 및 축산기술연구소 소관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꽃지공원 주차장 관리를 철저히 하라고 주문했다.

김영권(초선, 아산1) 위원장은 악취제거를 위한 연구와 관련해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는 문제인데 최근 2년간의 자료를 보면 연구가 4건에 불과하다”면서 “연구 후 결과물 적극 홍보 및 농가 대상 컨설팅도 확대해 속조치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더불어민주당 김기서(초선, 부여1) 의원은 정액 품질 검사와 관련 “돼지는 검사 수가 많고 한우는 검사가 적게 되고 있다”면서 “필요한 것이 있다면 중앙부처 건의 등을 통해 축산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라”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정광섭(재선, 태안2) 의원은 태안 꽃지해안공원 주차장 계약가격과 관련하여 “감정평가 결과보다 가격이 더 높게 책정이 된 것 같은데, 그 이유가 수의계약을 하면서 노점상에게 전대를 해줄 것을 예상해서 가격을 책정한 것이 아닌가 의심된다”면서 “정확하게 가격을 책정해 제대로 계약을 추진하라”고 지적했다.

더불어민주당 김득응(재선, 천안1) 의원도 태안사무소에서 관리하는 주차장 운영의 위탁과 관련하여 “현재 태안사무소는 꽃지관광컨설팅과 위탁계약을 했는데 꽃지관광컨설팅은 주차장 한쪽에 가건물을 짓고 노점상인을 대상으로 상가 임대업을 하고 있다”고 지적한 후 “해당 행위는 명백한 규정 위반임에도 불구하고 수의계약을 하는 것을 시정하라”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윤철상(초선, 천안5) 의원은 “산불 예찰을 위한 드론 비용이 시장가보다 과다한 비용으로 구입됐다”면서 “조달을 통해 구입하더라도 현실에 맞는 가격으로 구입해 예산을 낭비하지 않도록 하라”고 주문했다.

더불어민주당 김명숙(초선, 청양) 의원은 본소 직원 거주현황과 관련하여 “2020년도 기준으로 76.4%가 타 시도에 거주하고 특히 숲해설사의 경우 전원이 타 시도에 거주하고 있다”면서 “도비로 인건비와 운영비를 지원하고 있는데 타 시도에 주거하는 직원들은 생활비를 충남에서 쓰지 않아 지역경제에 미치는 효과가 미미함을 지속적으로 지적하고 있지만 달라진 게 없다”고 질책했다.

더불어민주당 장승재(초선, 서산1) 의원은 지적소유권과 관련해 “경상기술료는 2~3% 내외로 업체마다 다르게 적용이 되고 있다”면서 “연구소에서 자체적으로 기준을 수립하여 동일한 비율로 징수될 수 있도록 하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