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먹먹함 귀울림 이명 개선사례

오늘은 이명의 원인 가운데 스트레스성 이명과 혈행성 이명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이명의 원인 중 하나인 스트레스성 이명이란?

 

스트레스성 이명?

스트레스성 이명 / 소리박사 제공
스트레스성 이명 / 소리박사 제공

스트레스성 이명의 특징은 청력은 아무런 이상이 없는데도 이명이 오는 경우를 말합니다.

대부분이 젊은 사람들의 경우 이지요 정말 청력은 A급인데도 이명이 온답니다.

갑작스런 정신적 충격이나 심한 스트레스가 주범이지요.

아니면 일시적으로 큰 소리를 들은 경우도 해당됩니다. 큰 소리를 들은 경우는 일시적으로 달팽이관이 충격을 받으면서 일시적으로 이명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인데 이런 경우 2-3일 푹쉬고 큰 소리를 멀리하는 경우 대부분은 이명이 없어지지만 그러하니 않은 경우는 자칫 만성으로 갈 확률이 높답니다. 바르셀로나에 있는 가우디가 설계한 성당. 1883년 가우디가 주임 건축가가 된 후 1884~91년에 크리프타를 건조. 그러나 이후 전임자 빌라르의 설계를 크게 1926년 사망할 때까지 공사를 계속해서 네 개의 특이한 탑을 세웠다.

 

청력검사를 해도 문제가 없다?

이명 / 소리박사 제공
이명 / 소리박사 제공

이런 경우는 이비인후과에 가서 청력검사를 해도 청력에 아무런 문제가 없기에 의사선생님들이 딱히 치료를 해줄 것이 없답니다. 
물론 청력이 나빠지게 나와도 신경안정제나 스테로이드제 처방 외에는 해 줄 것이 없지만요.

​하지만 신경안정제나 스테로이드제는 이명이나 난청의 치료제가 결코 아니라는 사실이지요.
스테로이드제의 경우 사람에 따라서 이명을 일시 작게 해주는 경우는 있으나 치료제가 아니며, 부작용이 심한 경우도 많으므로 주의해야 하고 시간이 지나면 결국은 이명소리가 더 커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사실입니다.

"의사선생님들이 늘 하시는 말씀 중 하나가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이지요."

그런데 어떻게 사람이 살면서 스트레스를 안 받고 살수가 있다는 말입니까?ㅠㅠ

​솔직히 스트레스 받지 말고 살라는 말은 숨 쉬지 말고 살라는 말과 같은 말일 것입니다 ㅎㅎ
그런데 스트레스는 정말 무서운 것 이지요.

한마디로 심한 스트레스의 경우 청산가리를 먹는 것과 비슷한 충격을 우리 몸에 주는 셈이라고 합니다.

스트레스는 우리 몸 구석구석 안 미치는 곳이 없을 만큼 그 파장의 범위가 엄청나고 그 영향이 사람마다 다 다르지만 심한 경우 몸의 한 부분을 심하게 망가뜨릴 수 있을 만큼 강하지요.

바람이 가득 찬 풍선을 두 손으로 누르면 풍선이 팽창하다가 뻥 하고 터집니다.
 

어디로 터질까요? 당연히 제일 얇은 부위로 터지지요!
 

풍선마다 얇은 부위가 다 다르듯이 사람도 약한 부위가 다 다르답니다!

따라서 사람의 경우 스트레스를 받으면 얇은 부위가 즉 약한 부위가 다 다른데 머리 쪽이 약한 사람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머리 쪽으로 터지기에 뇌출혈 뇌경색 등이 생기고,눈 쪽이 약한 분은 백내장, 녹내장, 황반변성이, 코 쪽이 약한 분은 비염 축농증 등이 생기지요.

그런데 #이명, #난청, #귀먹먹함, #귀아픔, #청각과민증 #귀울림, #돌발성난청, #메니에르 병, #어지러움과구토 등 청력관련 병이 온 사람들은 귀 쪽이 약하기에 청력 쪽으로 터진 것이지요.

위에 열거한 것처럼 청력관련 병은 크게 8가지로 나뉩니다

물론 그 안에서 다시 세부적으로 나뉘지만요.

그에 대한 자세한 세부적 내용은 추후에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소리박사

문제는 이러한 8가지 청력 병들이 현대의학으로는 정말로 고칠 수가 없는 병이라는 것입니다. 

소리박사에서는 10년간의 노하우를 통해 100%는 아니지만 가능 하게합니다.

 

소리박사

혈행성 이명

혈전이라고도 하고 피떡이라고도 하고 응고된 피라고도 하는데 이 혈전이 청력 부근에 쌓이면서 생기는 이명이 혈행성 이명입니다.

혈행성 이명의 경우는 대부분이 돌발성난청이 오면서 이로 인해 생기는 돌발성이명을 혈행성 이명이라고 하지요.

돌발성난청으로 인해서 생긴 이명은 이명소리가 여러 개이며 따라서 이명소리도 수시로 바뀐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말로 무서운 병이고 제일 무서운 이명이지요.#돌발성난청은 대부분이 #이명을 동반함은 물론 #귀먹먹함,#귀울림, 등을 동반한답니다.

증세가 하나가 아니고 여러 개이다 보니 정말로 힘들고 고치기도 정말로 어렵고 시간도 많이 걸리지요.

돌발성난청의 가장 큰 원인은 여기서도 빠질 수 없는 엄청난 스트레스가 주 원인이구요, 아니면 꾸준히 계속되어온스트레스가 계속해서 쌓이다가 어느 순간에 터지기 때문이지요.

사람들은 대부분이 이렇게 말하지요.

갑자기 돌발성난청이 오고, 이명이 생기고, 먹먹함이 생겼다고요.

물론 사랑하는 사람이 갑자기 곁을 떠나거나, 수 억원의 돈을 날렸거나, 커다란 교통사고로 큰 충력을 받은 경우 갑자기 돌발성난청, 이명, 먹먹함 등이 생길 수가 있지요.

그런 상황은 당연한 경우이구요.

하지만 그렇지 않은데 갑자기 돌발성난청이 왔다고들 말씀하시는데 얼핏 보면 정말 커다란 이유도 없는데

갑자기 왔구나 생각할 수 있지만, 결코 갑자기는 아니라는 사실이지요.

무슨 얘기냐구요?

컵이 비어있을 때는 물방울이 아무리 떨어져도 문제가 없지요 하지만 컵이 꽉 찼을 때는 물방울이 한 방울만 떨어져도 넘칩니다.

이렇듯 그 동안 꾸준히 물방울이 떨어지면서 빈 컵을 채우듯 조금씩 쌓이다가 어느 순간 넘치면서 이명, 귀먹먹함, 귀아픔,귀울림, 돌발성난청, 청각과민증 메니에르 등이 생기는 것 이지요.

이러한 증세로 나타난 현상중 하나가 돌발성난청인데 이로 인해서 발생한 이명이 바로 혈행성 이명인 것입니다

이 혈행성 이명은 소음성이나 스트레스성 약물 성 과는 치료방법이 다르고 시간도 엄청 많이 걸리고, 매우 고치기가 어렵답니다.

한 마디로 기타의 이명들은 치아로 비교했을 때 치아가 한 개 내지는 두 개가 빠지거나 흔들리는 것인데, 돌발성 난청에서 발생한 이명은 치아가 윗니면 윗니 전체가 아랫니면 아랫니 전체가 빠지거나 흔들리는 것이기에 비교가 어려울 정도로 큰 차이를 보인답니다.

 

소리박사

이명은 무엇이라 했나요?

난청이 왔다고 몸에서 보내는 신호라고 했지요? 따라서 돌발성난청이 오면 백 명 중 94-95명은 이명이 동반하지만 5-6명은 이명이 없는 경우가 있답니다

어쨌든 이런 분들은 복 받으신 것이지요.

난청은 불편하지만 이명은 고통스럽기 때문이지요. 이렇듯 이명이 없는 이유는 돌발성난청도 정도에 따라서 아주 심하게 청력이 나쁜 A급 돌청이 있는가 하면 조금 약하게 청력이 나빠진 C급 돌청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명도 소리이기 때문에 돌발성난청이 심하게 온 A급 환자는 어떠한 소리도 들을 수 없을 정도로 난청이 심해서 이명소리 조차도 안 들리는 것이지요. 

지금까지 이명이 왜 생기며, 이명이 생기는 원인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 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어서 글 후반에 늘 전해드리는 이명 난청 개선사례
오늘도 세 분의 이명 개선 사례를 전해드리겠습니다.

 

▶ 돌발성난청 개선사례 1

소리박사 방문 시 상담이력서
소리박사 방문 시 상담이력서

​대전에 사시는 64살의 송*선님 

이분은 왼쪽에 돌발성 난청이 약하게 온 사례로 이명은 기본이고 귀먹먹함과 길을 걸으면서 큰소리가 들리면 귀가 찌릿찌릿 한 귀아픔이 있었고, 머리까지 울리는 귀울림 등 여러 가지 청력병을 가지고 있는 분이었습니다.

다행인 것은 고막주사는 맞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고막주사를 많이 맞으면 여러 가지로 상태가 더 악화되어 정말로 소리치료가 어렵답니다)

 

첫 번째 검사지입니다 / 소리박사
첫 번째 검사지입니다 / 소리박사 제공

검사지1
돌발성난청이 좀 약하게 온 케이스이고 오른쪽의 청력이 양호한 편이어서 돌청을 잘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 였지요. 
다만 돌청이 오면서 이명이 함께 온 경우로 이명이 10년 전에 왔다고 하는 것을 보면 그 때 돌청이 약하게 온 것으로 추정이 됐습니다.
이렇듯 여러 가지 병이 있는 경우는 한꺼번에 모든 병을 고칠 수가 없기에 하나하나씩 고쳐나가야 하는 상황이지요.

 

검사지 2 / 소리박사 제공
검사지 2 / 소리박사 제공

검사지2
우선은 귀울림과 큰 소리를 들으면 귀가 찌릿찌릿 아픈 이통을 먼저 고쳐야 하기에 이러한 증상을 개선할 수 있는 개선프로그램을 드렸지요.
다행이도 고막주사를 맞지 않았기에 회복력이 빨랐습니다. 불과 19일 만에 귀울림 현상과 귀가 찌릿찌릿 아픈 현상이 사라졌습니다.

 

검사지3 / 소리박사 제공
검사지3 / 소리박사 제공

검사지3
솔직히 병원에서는 이러한 증상에 대해서 잘 알지도 못하며 알아도 이렇다할 치료 방법이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동네 이비인후과를 가나 서울에 유명한 병원을 가나 주는 약은 약 이름만 다르지 거의 대부분이 소화제, 혈행개선제, 신경안정제.수면제, 스테로이드제, 고막주사 등 6가지를 처방해주며 일부 일부 병원에서 이뇨제와 혈관확장제를 주는 경우가 있답니다.

문제는 이러한 약으로 고칠 수 있는 병 같으면 무슨 문제가 있고 왜 그렇게 많은 #이명, #난청, #귀먹먹함, #귀아픔, #청각과민증 #돌발성난청, #메니에르(#어지러움과구토) 환자들이 평생동안 고통 속에 살아간단 말입니까?

아니 병,의원 한의원에서 이러한 병들을 고친다면 소리박사가 존재할 이유가 있겠습니까? 다들 병,의원이나 한의원에 가서 고치면 되는 것을요? 그 분들이 못 고치기에 소리박사가 존재하는 것이지요.

이분은 이제 귀먹먹함과 이명을 고쳐야 하는 상황였지요.

먹먹함과 이명의 개선프로그램은 많은 차이가 있고 한꺼번에 고칠 수 없기에 우선 먹먹함을 먼저 고치기로 했습니다.

앞에서 귀울림과 귀아픔이 고쳐졌기에 귀먹먹함도 고치기가 그리 어렵지 않은 경우였습니다.

검사지4 / 소리박사 제공
검사지4 / 소리박사 제공

검사지4
무슨 얘기냐면 우리의 소리개선프로그램에 반응을 잘 하기에 정확한 위치만 찾는 다면 그리 고치기가 어렵지 않다는 얘기입니다.
아마도 무슨 얘기인지 잘 이해가 안 되리라 믿습니다만 이러한 판단력이 하루 이틀에 생기는 것은 아니지요.
그 때 당시가 소리박사가 문을 연지 7년 정도 된 상황이었기에 그 때만해도 업력이 어느 정도 된 상황이었기에 이렇듯 쉽게 개선을 할 수가 있었던 것이지요.

 

소리박사

먹먹함이나 귀울림, 귀아픔은 소리박사가 단독으로 개선을 할 수가 있는 병입니다.

그러나 이명은 환자분과 함께 이명 소리를 찾아야 하기에 솔직히 말씀드려 이명 고치기가 제일 어렵고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단 환자분이 이명소리를 잘 찾으면 이런 경우는 이명이 제일 빠르게 없어질 수가 있기도 하구요.

아마도 글을 읽다보면 도대체 무슨 소리인지? 

뭐가 이리 복잡한거야? 하실 것입니다.

이렇듯 어렵고 복잡하고 사람마다 개선프로그램이 다 다른데,아니! 이러한 것을 남녀노소 똑같이 약을 줘서 고친다고 하니 그렇게 해서는 고칠 수가 없는 것 이지요.

아니! 그럼 시력이 안 좋으신 분들 다 약 줘서 고치지

왜? 사람마다 시력을 측정해서 거기에 맞는 안경을 쓰게 하는 걸까요?

귀는 눈보다 10배는 더 복잡합니다. 그러니 아무나 쉽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지요.

그런데 이렇듯 복잡한데 파도소리 듣고, 백색소음 들어서 이명을 고친다구요? 소가 웃을 일입니다. ㅎㅎ

무식하면 용감하다는 말이 있는데 이런 경우이지요!!!

먹먹함과 귀울림 귀아픔이 없어졌기에, 이제 남은 것은 고객과 함께 찾는 이명소리 찾기이지요.

이명소리는 남편에게도 자식에게도 들려 줄 수 없는 환자 본인만이 들을 수 있는 소리입니다.

앞에서도 몇 번 말씀을 드렸지만 이명소리는 엄밀히 따지면 각 귀마다 다르기에 134가지입니다.

 

귀의 구조 / 소리박사 제공
귀의 구조 / 소리박사 제공

그러나 사람의 음감이 구분할 수 있는 소리를 서로 묶으면 사람의 음감에 따라서 다르지만 대략 10개에서 13개 정도로 나뉩니다.

그런데 소리박사의 이명 찾기 장비에는 사람 귀에서 나는 134가지의 이명소리가 있는데 환자의 귀에서 나는 이명소리와 똑 같은 소리를 찾아 2주 동안 그 소리를 하루에 40분씩 두 번 이어폰으로 들으면 대부분 없어집니다.

그런데 없어지지 않는다면 잘 못 찾은 것 이지요.ㅠㅠ

그러면 다시 방문해서 이명소리를 다시 찾아야 합니다.

따라서 이명소리를 잘 찾으시는 분은 바로 소리가 없어지지만 잘 못 찾으시는 분(다시 말해 음감이 좀 떨어지시는 분)은 찾을 때까지 방문해야 합니다.

그래서 첫날 와서 찾으신 분들은 운이 좋아서 일수도 있고 음감이 좋아서 일수도 있지만 어쨌든 찾으면 소리가 없어지는 것입니다.

또한 이명소리는 한 개인 분도 계시지만 3년 정도 넘은 분들은 대부분이 2-3개 이상이 있습니다.

이명은 한꺼번에 여러 가지 소리를 없앨 수가 없습니다.

하나하나 찾아서 없애야 하는데 제일 큰 소리나는 이명부터 없애야 합니다.

이렇듯 복잡하고 어렵기 때문에 아무나 쉽게 이명소리를 없앨 수가 없는 것입니다.

또한 10년 동안 수천 명을 검사 상담 개선한 노하우가 없으면 정말로 사람마다 상황이, 소리가, 원인이 다 다르기에 아무도 제대로 개선할 수 있는 노하우를 가지지 못하는 것이지요.

송*선님은 3개월 만에 귀울림, 귀아픔, 귀먹먹함 등이 모두 없어졌고 이명 하나만 남게 되었답니다.

 

검사지 5 / 소리박사 제공
검사지 5 / 소리박사 제공

나머지 이명 찾기에 들어간 이분은 두 번 정도 소리박사를 찾은 뒤 더 이상은 볼 수가 없었습니다.

 

▶ 고주파 난청으로 인한 이명

소리박사 최초 상담일지
소리박사 최초 상담일지

수원에서 사시는 조*성님

젊은 나이인데도 불구하고 왼쪽 고주파 쪽에 난청이 오면서 이명이 생긴 경우였지요.

이비인후과에서 스테로이드제 처방도 3주나 받았고, 서울 마포에 유명한 한의원에 가서 한약과 침과 부황도 해보았으나 아무런 효과를 보지 못한 상황였습니다.

 

정밀검사지 / 소리박사 제공
정밀검사지 (당일 없어짐-최종) / 소리박사 제공

이 분은 이어폰은 안 꼈으나 전화 통화를 많이 하는 직업였지요. 통화를 많이 하는 것 역시 이어폰을 많이 끼는 것 못 지 않게 청력에 영향을 줍니다.

늘 드리는 말씀이지만 젊고 청력에 일부를 제외하고는 큰 문제가 없기에 소리를 없애기가 그리 어려울 것 같지가 않았답니다.

음감도 상당히 좋은 편이었습니다(소리박사가 환자분과 함께 이명소리를 찾다 보면 이 분이 음감이 좋은지 안 좋은 지를 거의 정확하게 알 수가 있답니다. 오랜 경험에서 생긴 것이지요) 함께 이명소리를 찾은 후 찾은 이명소리를 치료파일로 변환시킨 후 이명개선프로그램에 넣어 주었답니다.

 

소리박사 제공
소리박사 제공

예​상은 적중했답니다. 
이 분은 소리박사를 한 번 방문 후 다시는 찾아오지 않았답니다.

​아니! 왜 안 올까요?

아니! 많은 비용의 치료비를 지불하고 한 번 와서 안 나으면 안 오실 것인가요?

안 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소리가 없어졌기 때문이지요.

​요즘 젊은 분들, 말이 틀리면 가만 안있지요! 설명하는 과정에 논리에 안 맞으면 인터넷에 안 좋은 댓글 막 올리고 그러지요.

​소리박사는 대전에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한 곳 밖에 없습니다.

[ 늘 드리는 말씀 ]

지금까지 수없이 많은 사례들을 올렸는데 못 믿으시면 오시지 마시라는 거 알고 계시지요.

어떻게 해서라도 나는 나아야겠다 싶으신 분들만 오세요.

못 고칠 것 같은 분들 분명히 계십니다.

아니 소리박사가 무슨 신입니까.

모든 분들을 다 고치게요!

다 고친다고 하면 그 사람이 사기꾼입니다.

고치기 어려우신 분들! 고치기 어렵다 분명하게 말씀 드립니다.

돈만 준다고 다 고쳐드리지 않습니다.

또한 환자하고 소리박사하고 합이 맞아야 합니다.

그러하지 아니하고 소리박사를 신뢰하지 아니하면 안 고쳐 드립니다.

소리박사는 일요일 월요일은 쉽니다. 토요일은 3시까지 영업합니다

​전화 상담이 제일 빠르고 정확합니다. 절대로 광고성 전화나 문자 안 보내니 번호노출 염려 안하셔도 됩니다.

1577-2721로 전화주시면 성실히 상담해 드립니다.

그리고 정말 부탁합니다.

평일 예약은 방문 3-4일 전에 해주시고, 토요일 예약은 3-4주 전에 해 주셔야 합니다.

예약하시고 취소 전화나 문자도 없이 예약 취소하실 분들 제발 예약하지 말아주세요.

이유는! 정말로 정직하게 성실하게 예약 후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피해를 주기 때문입니다

취소 문자 안주시고 연락도 안 받으시는 분들 다음에는 예약 안 받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내용 즉 #이명, #난청. #귀먹먹함, #귀울림, #귀아픔, #청각과민증, #돌발성난청, #메니에르(#어지러움과구토) 등 청력병과 관련된 사항을 알고 싶으시면 소리박사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들어가셔서 자세히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