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갑 이영규·서을 양홍규·유성갑 장동혁·유성을 김소연 후보 '갑천벨트' 필승을 10가지 결의 다짐
이영규 후보 "충청인의 얼을 이어받아 갑천벨트를 구국의 1번지로 만들 것"
양홍규 후보 "사법정의를 바로세우며, 우리지역 경제를 살리고 대한민국을 위기에서 구하는데 앞장설것"
장동혁 후보 "문 정권과 공범이자 스스로 주동자인 현역의원 4명을 누르고 이곳 갑천벨트를 지켜낼 것"
김소연 후보 "'갑천벨트'를 대전, 나아가 대한민국을 위기에서 구해낼 도화선으로 만들어 낼 것"

미래통합당 대전 서갑 이영규·서을 양홍규·유성갑 장동혁·유성을 김소연 후보가 29일 오후 2시 이영규 서갑 후보 선거사무소에 모여 '갑천벨트' 필승 다짐 결의문을 발표하고, 21대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 현역의원 4명을 물리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 ⓒ 뉴스티앤티
미래통합당 대전 서갑 이영규·서을 양홍규·유성갑 장동혁·유성을 김소연 후보가 29일 오후 2시 이영규 서갑 후보 선거사무소에 모여 '갑천벨트' 필승 다짐 결의문을 발표하고, 21대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 현역의원 4명을 물리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 ⓒ 뉴스티앤티

미래통합당 대전 서갑·서을·유성갑·유성을 후보들이 ‘갑천벨트’를 통해 더불어민주당 현역의원들 제압에 나섰다.

이영규·양홍규·장동혁·김소연 후보는 29일 오후 2시 이영규 서갑 후보 선거사무소에 모여 ‘갑천벨트’ 필승 다짐 결의문을 발표하고, 21대 총선 승리를 천명했다.

서갑 이영규 후보는 “대둔산에서 발원한 갑천은 대전의 3대 하천중 가장 크며, 대전의 모든 물길을 모아 금강으로 향한다”고 운을 뗀 후 “구봉산 뒤편 흑석동과 괴곡동 일대를 휘돌다 가수원동부터는 완만하게 흐르기 시작해 다시 북쪽으로 흐르면서 드넓은 ‘갑천들’을 펼쳐 놓는다”면서 “갑천은 오랜 역사의 물줄기와 함께 대전을 품어준 어머니와도 같은 존재이고, 대전과 사람이 상생하는 동맥이라”며 “갑천벨트는 4개 지역 후보자가 참여하는 협의체로, 갑천을 중심으로 인프라 투자와 협력 사업을 추진해 대전의 정치발전과 경제번영을 이루자는 구상이라”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이어 “이번 국회의원 선거는 대전지역 주민들의 시대정신을 반영하고, 문재인정부의 경제 파탄과 폭정을 막기 위한 중요한 선거라”고 언급한 후 “강한 대한민국, 강한 대전을 반드시 만들고, 깨끗하고 신선한 정치, 청량감 주는 속 시원한 정치를 보여드리겠다”면서 “이제 갑천에 고인 물을 흘려보내고 시민들께 자부심과 희망, 비전의 새 물결이 흐르도록 만들겠다”며 “나라가 위기에 빠졌을 때 늘 맞서 싸웠던 충청인의 얼을 이어받아 갑천벨트를 구국의 1번지로 만들겠다”고 역설했다.

이 후보는 끝으로 “자신들만의 리그로 국정을 농락하는 조직된 힘보다 주민 한 분 한 분의 진정 어린 기대를 담아 대전 발전의 견인차가 되겠다”면서 “오직 유권자만을 두려워하며, 여러분의 손과 발이 되겠다”며 “어둠을 뚫고 미래를 향해 걸어갈 수 있도록 이영규가 희망의 길을 닦겠다”고 피력했다.

서을 양홍규 후보는 “지금까지 우리 지역에서 무엇 하나 이루어진 것이 있는지 답답하기 그지없다”고 운을 뗀 후 “우리 서구와 유성은 구청장과 국회의원이 모두 민주당이며, 주민 여러분께서 믿음을 주시고 힘을 실어주신지 오래됐다”면서 “그러나 그동안 이들 구청장과 국회의원은 지역에 무엇을 해 놓았습니까?”라며 “유성은 리베라 호텔이 사라지고 음식점이 하나 둘 문을 닫아도 눈 하나 꿈쩍하지 않는 우리지역 구청장과 국회의원들이라”고 주장했다.

양 후보는 이어 “오히려 소득주도성장 성공을 우기는 정부여당을 비호하고 있으니 억장이 무너진다”고 언급한 후 “조성된 지 30년이 지난 서구을도 마찬가지로 이제는 아파트와 상가, 공원 등 모든 게 노후화 되었고, 교통·주차를 비로하여 부동산·환경 등 도시문제가 심각한 수준이라”면서 “일부 지역은 슬럼화가 진행되며, 범죄 발생의 우려마저 일고 있다”며 “활력 없는 서구, 노후화된 시설물, 심각한 도시문제 이제 바꿔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양 후보는 “내년 3월 폐쇄 예정인 월평동 화상경마장. 매년 200억원의 지방세가 들어오지 않게 되고 200여명의 일자리가 사라지게 될 예정이라”고 피력한 후 “그럼에도 대전시와 서구는 물론 폐쇄를 추진했던 지역 국회의원도 아무런 대안을 제시하지 못한 채 모두 수수방관하고 있다”면서 “서구갑 지역은 인구 유입 효과가 큰 공공기관이나 대기업이 전무한 실정이라”며 “반면 자영업자나 소상공인들이 대부분 상권을 형성하고 있어 코로나19 사태와 같은 대형 악재가 발생하면 가장 피해를 볼 수 있고, 실제로 임대료조차 낼 수 없어 폐업에 내몰리는 자영업자들이 속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양 후보는 끝으로 “10년 전이나 20년 전이나 각자 알아서 복잡한 도로를 피해가라는 식으로 교통 불편이 방치되고 있다”고 주장한 후 “서구와 유성구에는 새로운 활력이 필요하고, 새로운 활력이 우리 지역을 살리고 대한민국을 위기에서 구할 수 있다”면서 “갑천벨트 승리에 힘을 실어달라”며 “무능을 물리치고 거짓과 위선을 바로잡고, 사법 정의를 바로세우며, 우리지역 경제를 살리고 대한민국을 위기에서 구하는데 앞장서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유성갑 장동혁 후보는 “갑천벨트 승리는 유권자 여러분의 승리이자 우리 국민의 승리가 될 것이라”고 운을 뗀 후 “코로나19를 극복해내는 우리국민의 저력은 세계가 놀라고 있다”면서 “자원봉사의 힘을 또 한 번 보여주고 있는데, 입국제한을 머뭇거리고, 마스크 수급계획을 애초에 망쳐버린 정부를 대신해 우리 국민은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나누기를 실천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장 후보는 이어 “모든 대응에 실패하고도 국민의 저력을 자신들의 공으로 만들어 자화자찬을 일삼는 대통령과 정부여당은 부끄러움을 모를 정도로 두꺼운 얼굴을 가졌다”고 언급한 후 “그 두꺼운 얼굴은 국민을 우롱한 조국 전 장관에 대해 마음의 빚을 졌다는 표현을 서슴지 않게 만들었다”면서 “선거개입 의혹을 받고 기소된 전 울산경찰청장을 눈 하나 깜짝하지 않고 대전 중구에 후보로 내세웠다”며 “실패한 경제정책을 끝까지 인정하지 않다가 최근에야 코로나를 핑계로 경기침체 장기화 문제를 슬그머니 꺼내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한 장 후보는 “무능하면 진실하기라도 해야 한다”고 역설한 후 “이 정부여당은 무능함을 거짓과 위선으로 뒤범벅 시켜 국민을 우롱하려 들고 있다”면서 “코로나보다 더 무서운 것은 국민 눈과 귀를 가리고 현재에 처한 문제를 파악할 수 없게 만드는 것이라”며 “문재인 정권은 이성적 판단을 흐리게 하고 서로 편을 갈라 아군 아니면 적군으로 만들어 국민을 두 동강이 내고 있다”고 힐난했다.

장 후보는 끝으로 “이곳 갑천벨트는 이러한 대한민국을 구해 낼 시발점이자 더 이상 망가지는 것을 막아낼 최후의 보루라”면서 “저희는 문 정권과 공범이자 스스로 주동자인 우리지역 현역의원 4명을 누르고 이곳 갑천벨트를 지켜내겠다”며 “대한민국을 위기에서 구해내겠다”고 강조했다.

유성을 김소연 후보는 “우리 지역 서구와 유성구를 살리고, 대한민국을 구하기 위해 갑천을 중심으로 저희 미래통합당 4명이 여러분 앞에 섰다”고 운을 뗀 후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 서구, 유성구는 활력을 잃었다”면서 “지역 발전을 장담하던 우리지역 현역 국회의원 4명은 존재감도 없다”며 “오랜 시간 선택받은 의원도, 대통령과 친하다는 의원도 큰 소리만 치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후보는 이어 “정체되어 있는 우리지역 현실도 답답하지만 위기에 처한 우리나라를 생각하면 더 큰 걱정이 앞선다”고 언급한 후 “대한민국 경제가 무너져 가고 있는데도 대통령은 출처를 알 수 없는 자료를 근거로 경제가 좋아질 것이라며 국민을 호도했다”면서 여당은 장기집권 야심을 노골적으로 드러내며 국민 편 가르기를 자행해왔다“며 ”우리나라가 이토록 거짓과 위선으로 뒤덮일 때 우리지역 여당 국회의원 4명은 어디에 있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김 후보는 끝으로 “출마하면 당선된다는 오만함이 국회의원으로서 해야 할 책무를 망각하게 만들었다면 더 이상 그 직을 수행해선 안 된다”고 피력한 후 “주변을 무시하는 오만함은 새로움을 거부하는 고인 물과 같다”면서 “흐르지 않는 고인 물은 반드시 썩기 마련이라”며 “이 썩은 물을 더 이상 두고만 볼 수 없어 새 물로 바꾸기 위해 저희 4명이 한 자리에 모였고, 저희는 갑천을 중심으로 한 서구와 유성구 4개 선거구를 ‘갑천벨트’로 명명하고 이 ‘갑천벨트’를 대전, 나아가 대한민국을 위기에서 구해낼 도화선으로 만들어 내겠다”고 역설했다.

한편, 이들은 이날 결의문에서 “이영규, 양홍규, 장동혁, 김소연 미래통합당 서구, 유성구 후보 4명은 다음의 현실에 인식을 같이하며 갑천벨트 필승을 위해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을 결의한다”면서 ▲ 무너진 대한민국 경제, 이 대로면 내일은 없다. ▲ 마스크 대란은 정부 무능의 극치다. ▲ 세계가 놀란 국민의 저력을 무능한 정부가 가로채고 있다. ▲ 국민 살림살이 파탄 낸 정부, 이제는 코로나 핑계다. ▲ 조국사태, 울산선거 개입, 검찰 무력화 시도는 장기집권 야심이다. ▲ 갑천벨트 민주당 현역 4명은 대한민국을 위기로 몰아넣은 정부여당 한패다. ▲ 서구와 유성구 국회의원 4명은 이제 고인물이 되어 썩고 있다. ▲ 20여 년 동안 말로만 해오던 지역발전 거짓 약속이 심판대에 올랐. ▲ 무능과 거짓을 몰아내 지역을 살리고 나라를 구할 도화선이 갑천벨트 승리다. ▲ 고인물을 쓸어내는 갑천벨트 승리는 서구, 유성구민의 승리이자 대한민국의 승리다. 등 10가지 사항을 결의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