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부터 5월 16일까지 접수… 지역 관광 콘텐츠 개발 및 기업 성장 촉진

대전관광공사는 대전·세종 지역 관광 산업 활성화와 관광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25년 대전·세종 관광기업 협업프로젝트 공모사업’ 참가 기업을 4월 23일부터 5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대전·세종을 주제로 참신한 관광 사업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들이 협력하여 새로운 관광 콘텐츠나 서비스를 개발하고, 혁신적인 사업 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관내·외 관광기업 협업프로젝트 ▲관광기업·관광두레 협업프로젝트 두 가지로 나뉜다.
주관 기업은 반드시 사업장 소재지가 대전 또는 세종이어야 한다.
선정된 협업 팀에게는 프로젝트 사업화 자금 2500만 원을 비롯하여 네트워킹 행사 참여 지원, 홍보 및 마케팅 지원, 맞춤형 컨설팅 제공,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 내 사무 공간 단기 무상 이용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공모 관련 세부 내용은 대전관광공사 홈페이지(www.djtco.kr) 및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www.tour-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한국관광산업포털(touraz.kr)에 회원 가입 및 기업 정보 등록 후, 공모 신청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서류는 서류 심사와 발표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총 5개의 협업 프로젝트가 선정될 예정이다.
대전관광공사 윤성국 사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대전·세종 지역 관광 산업의 활성화를 촉진하고, 다양한 관광 기업들이 서로 협력하여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관광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며, 이번 협업을 통해 지역 경제와 관광 산업이 함께 발전하는 성공적인 윈-윈 모델로 성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