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사업비 400억원 규모로 이달 말 설계 시작 및 올해 7월 착공해 내년 말 완공 목표
"새롭게 복원될 특화시장은 전 국민이 찾는 명소가 되고, 서해안 최고의 랜드마크로 조성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

국민의힘 장동혁 의원은 6일 서천특화시장 재건축을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로 40억원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 뉴스티앤티 DB
국민의힘 장동혁 의원은 6일 서천특화시장 재건축을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로 40억원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 뉴스티앤티 DB

국민의힘 장동혁(초선, 충남 보령·서천) 의원은 6일 서천특화시장 재건축을 위한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 이하 행안부) 특별교부세로 40억원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행안부는 “지난달 범정부 대책을 발표하며 시장 재건을 위한 추가 지원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오늘 최종 지원 규모를 확정했다.

장동혁 의원은 지난주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시장의 조속한 복구를 위해 시장 재건을 위한 특별교부세의 설 이전 확정과 정부 대책의 조속한 이행을 촉구한 바 있으며, 재건축되는 서천특화시장은 총사업비 400억원 규모로 이달 설계를 시작해 7월경 착공할 예정이고, 내년 말 완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장동혁 의원은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등 정부 지원이 조기에 이뤄진 것을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서천특화시장이 조기에 정상화되고, 상인분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새롭게 복원될 특화시장은 전 국민이 찾는 명소가 되고, 서해안 최고의 랜드마크로 조성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천군과 충남도는 오는 7일 현대건설과 서천특화시장 수산물동 재건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수의계약 방식을 통해 신속한 재건축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