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장종태 대전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3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관저·도안권 서구 제2청사, 일반계 고등학교 설립 추진 등을 골자로 한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장종태 대전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3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관저·도안권 서구 제2청사, 일반계 고등학교 설립 추진 등을 골자로 한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장종태 대전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관저·도안권 서구 제2청사와 일반계 고등학교 설립 추진 등을 공약했다.

장종태 예비후보는 23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관저·도안권의 행정서비스와 삶의 질 향상을 골자로 한 민생공약을 발표했다.

그는 "관저·도안권은 서구갑 인구 25만여 명 중 43%인 11만여 명이 거주하고 있고, 그중에서도 20~40대 비중이 45%(5만여 명)에 달한다"며 "부족한 행정서비스 개선과 결혼과 출산 아이돌봄에 대한 관심이 많고 또한 문화와 예술 복지 등 삶의 질 향상에 대한 욕구가 강한 특징을 갖고 있어 주민들의 이해와 요구에 응답하는 민생공약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장 예비후보는 행정서비스 개선 및 돌봄과 문화 교육 복지서비스 강화를 위한 ▲ 서구 제2청사 및 종합복지관 건립 ▲ 대전 제3 시립도서관 건립 ▲ 24시간 아이돌봄센터 설립 ▲ 일반계 고등학교 설립 추진을 약속했다.

장 예비후보는 "서남부권의 주민은 간단한 민원 처리를 위해 서구청까지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며 "주민편의 차원에서 간단한 민원을 처리할 수 있는 제2청사를 설립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한 "관저와 도안, 기성동 학생들은 고등학교가 부족해 학생들이 인근 지역에 배정돼 수업을 받고 있는 불편을 겪고 있다"며 "학생들이 원활하게 교육받을 수 있는 여건을 만들고자 해당 지역의 일반계 고등학교 설립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교통인프라 확충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 가수원~논산역 호남선 철도 고속화사업 ▲ 새말지구(가수원역) 주거산업복합단지 조성 ▲ 가수원역~조차장역 호남선 철도 도심구간 지하화 ▲ 서대전IC 만남의 광장 조성 ▲ 구봉지구 교육연수타운 클러스터 조성 ▲ 충청권 광역철도 사업(계룡~신탄진)의 차질없는 추진을 약속했다.

주민들의 건강하고 편안한 여가생활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 가수원동 근린공원 및 복합커뮤니티 조성 ▲ 구봉산~노루벌 연결 둘레길 조성 ▲ 관저동 원앙마을 전천후 게이트볼장 조성 ▲ 관저동 저수조부지(다온숲3)에 주민 편의시설 등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그는 “국회에서 일할 기회를 주신다면 공직생활 34년, 재선 서구청장으로 쌓은 경험과 실력을 서구발전과 주민 행복을 위해 바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